도보통학 가능한 초품아 아파트,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분양

▶ 초·중·고 도보 통학 환경 갖춘 입지와 함께 키즈 중심의 다양한 커뮤니티까지 갖춰

▶ 단지의 절반 가량 조경시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통해 아이 및 수요자 적극 배려

"교육 인프라가 뛰어난 아파트가 학부모를 비롯한 많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기에 단지 내 아이를 위한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까지 뒷받침된다면, 가히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라고 할 수 있죠"

부동산 업계 전문가들이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란 무엇인가`에 대해 공통적으로 내린 의견이다. 흔히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라고 하면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아파트를 일컫는다. 하지만 최근엔 이런 환경적인 요소 외에도 특화설계와 커뮤니티까지 뒷받침된 이른바 수준 높은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가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이 중 ㈜유림E&C가 2월 경기 양주 옥정신도시에서 분양할 예정인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이러한 요소들을 모두 갖춘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지어진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옥정신도시 일대 아이를 둔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기대를 독차지하고 있다.

실제 옥정신도시 A-20(1)블록에 지어지는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옥정신도시 내에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서의 1등 입지여건에 속한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솔빛유치원과 옥빛초교(20년 3월 개교 예정)는 물론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인 교육시설부지가 단지와 바로 인접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유림E&C는 이러한 입지여건에 착안하여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을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이자, `키즈 중심의 단지`로 만들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우선 단지에는 보육 걱정을 덜어주는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통학차량을 이용하는 어린이 및 학부모들을 배려한 맘스라운지와 미세먼지에 걱정 없는 실내놀이터(연면적 약 150여평), 물테마놀이터, 유아놀이터, 유아운동시설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가 갖춰야 할 모든 조건이 그대로 담긴다.

아이 키우기에 필수요건 중 하나인 `안전성`도 돋보인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단지의 지상 공간은 차가 다니지 않도록 설계되어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어진다. 특히 단지의 약 46%를 조경시설로 구성하고 벚꽃나무길, 야생초화원, 온실하우스(보타닉가든) 등이 마련돼 단지 내 아이들의 정서함양, 자연체험, 생태교육의 기회까지 제공된다.

옥정신도시의 한 공인중개사무소는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의 경우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을 정도로 등하굣길이 짧아 다른 아파트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지니고 있다"며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고, 법적으로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을 정도로 정주여건도 쾌적한 만큼 아이를 둔 수요자들이라면, 눈 여겨 볼 수밖에 없는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전 세대 4Bay-4룸 구조로 `주거만족도` 극대화 실현

㈜유림E&C가 옥정신도시 A-20(1)블록에 공급하는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지하 2층~지상 35층, 14개동, 전용면적 72~84㎡, 총 1,140세대 규모로 지어지는 아파트다.

이 단지에는 ㈜유림E&C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특화설계가 반영돼 수요자들이 느끼는 주거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단지의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와 3면 발코니 확장(전용면적 72㎡ 제외)이 적용된 중소형 확장 평면으로 구성되며, 알파룸 역시 전 세대에 마련하여 4Bay-4룸 구조가 실현된다. 부부의 공간인 안방에는 파우더룸과 광폭 드레스룸이 마련되고, 주방 및 현관에는 팬트리를 제공해 부피가 큰 계절용품의 수납은 물론 더 넓은 실내 공간을 누릴 수 있게 했다.

편의시설 역시 아낌없이 마련된다. 먼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각 동 1층 주출입구에는 스탠딩 에어샤워기를, 단지 중앙광장에는 미스트 분수 등을 구성해 미세먼지에 따른 아이들과 수요자들의 건강에도 신경을 썼다. 지하주차장에는 원패스시스템, 자동조명제어 등이 가능한 지능형 통합시스템이 적용되며, 사각지대가 없는 500만화소 CCTV와 미세먼지 경보등, 보안등, CCTV, 비상벨이 하나로 묶인 POLE도 설치되어 입주민의 생활향상 및 보안에도 특별히 신경을 썼다. 또한 무인세탁&택배시스템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옥정신도시는 지난 12월 지하철 7호선 연장선(도봉산~옥정, 2024년 완공 예정) 옥정역이 착공돼 서울 접근성 향상을 눈 앞에 두고 있다. 특히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이러한 지하철 7호선 옥정역과 인접해 있으며 이를 통해 강남구청, 학동, 논현역 등 강남권역으로 환승 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유림E&C가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공급하는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2월 본격 분양될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06-4번지 일원에 마련되어진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