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마다 비용 달라 창업 비용 잘 따져봐야
2020년 새해에도 창업에 대한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많은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여전히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PC방 창업` 역시 카페 창업 못지않게 예비 창업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PC방 창업의 경우 진입 장벽이 낮고 초보 창업자들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어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였다. 하지만 PC방 시장 역시 개인 브랜드와 대형 프랜차이즈의 치열한 경쟁 속에 단순하게 접근하고 창업을 시작했다가는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때문에 창업 전문가들은 "PC방 브랜드와 매장이 많아지면서 PC방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세에 있다고는 하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장기 불황의 여파로 인해서 폐업하는 곳도 많다"면서 이런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꾸준히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에 대해 먼저 생각해봐야 한다."라고 전했다.

개인 PC방과 프랜차이즈 PC방의 일장일단이 있지만 개인 PC방 창업으로 시작할 경우 기본 운영 방침과 매뉴얼이 마련되어 있어 오픈까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PC방이 대표적인 시설업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창업 비용이 많이 들고 비용 부담이 커 예비 창업자가 가장 망설여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창업 비용은 브랜드마다 가격이 조금씩 상이한데 기본적으로 가맹비, 보증금, 교육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인테리어 비용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PC방 브랜드 중 합리적인 가격과 거품 없는 창업 비용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있는데 바로 `샹떼 PC방`이다.

PC방 창업 브랜드 샹떼 PC방은 인테리어 비용뿐만 아니라 1금융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등을 통해 최대 1억 원 이상의 대출을 진행. 그뿐만 아니라 시설 담보 대출을 통해서도 안정적인 대출을 진행해주고 있다.

또한 추가금 없는 투명한 시설 인테리어 비용과 안정적인 1금융 대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재창업 제도까지 진행. 예비 창업자가 오직 매장 운영에만 신경 쓸 수 있도록 든든한 서포트를 확실히 지원해주고 있다.

샹떼 PC방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