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이야기Y` 기부금 훔친 `성금도둑`, 완전범죄 실패한 까닭?
10일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천사의 마을을 충격에 빠뜨린 노송동 성금 도둑 사건의 전모를 살펴본다.

# 37초 만에 끝나 버린 도난 사건

지난달 30일 전주 노송동 주민센터에 그토록 기다리던 전화가 걸려왔다. 20년째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거액의 기부를 이어 오고 있는 `얼굴없는 천사`의 연락이 온 것이다. 5만원 다발과 묵직한 돼지 저금통이 든 상자를 조용히 놓고 떠나 `천사`로 불리는 그는 올해도 "돈 상자를 찾아 가라"는 짧은 말만을 남긴 채 사라졌다.

그런데 잠시 후 주민센터가 발칵 뒤집혔다. 전화를 받고 1분도 채 안된 그 사이 기부금 상자가 감쪽같이 없어진 것이다. 당황한 주민센터 직원들은 CCTV를 뒤져 돈 상자를 들고 도망간 이들의 차량을 찾아냈고CCTV를 본 주민센터 직원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천사 기부자`가 돈 상자를 놓고 간지 불과 37초 만에 범인들은 모든 범행을 끝낸 것이다. 범인들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CCTV를 분석한 경찰 역시 난감한 상황에 빠졌다. 범인들은 차량 번호를 드러내지 않기 위해 물을 묻힌 휴지로 번호판까지 가린 것이다. 이 소식을 들은 기부천사 역시 이례적으로 다시 전화를 걸어 왔다.

"천사분께서 아유 황당스럽다. 어떻게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느냐, 다시 한 번 잘 찾아봐라"

- 주민센터 동장

# 도둑들은 왜 5시간 만에 붙잡혔나?

그런데 사건 당일 범인들이 경찰에 체포됐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철저한 계획과 연습으로 완벽 범죄를 꿈꿨던 범인들이 겨우 5시간 만에 붙잡힌 것.

어떻게 경찰은 흔적조차 안 남기고 사라진 범인들을 그리 쉽게 잡을 수 있었고 그들은 기부금 6천여만 원을 대체 무엇에 쓰려고 범행을 실행한 것인지 10일(오늘) 밤 8시 55분 방송되는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알아본다.

`궁금한이야기Y` 전주 얼굴없는 천사 (사진=SBS)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