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띠 브랜드 에르고베이비, 정품인증 캠페인 진행
"정품만이 아이와 부모님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최근 들어 오픈마켓, 소셜, 스토어팜 등에서 가품 업체가 성행하고 있는 상황으로 저가에 유통되는 구매대행, 병행수입, 중고 판매 제품을 주의해야 한다. 대부분의 제품이 AGR 인증을 받지 않았거나, 제품 컬러별로 별도의 KC 검사를 받지 않은 가품일 수 있다.

해외 구매 대행이나 온라인 병행 수입 제품 구입 시, 미국 본사의 정상적인 공정 및 유해물질 테스트 통과 여부 확인 등 가품 판별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한국 공식 수입원인 ㈜이폴리움에서 제공하는 정품 등록 및 A/S 서비스, 공정위에서 고시하는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보상 처리가 불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정품 확인은 4단계에 걸쳐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판매자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상세페이지 하단의 판매자 정보에 `㈜이폴리움`이라는 업체명이 정확한지 확인해야 한다. 판매자 정보 미표기, 070 전화번호 사용 업체, 외국인 사업자 등은 가품 일 수 있다. 또한 정품 제품에만 들어있는 정품 인증 카드 또는 AAGR 정품 인증 스티커를 확인해야 한다. 세번째로 박스 하단 시리얼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병행 수입 제품이나 가품의 경우 미국 본사에서 인증하는 시리얼 번호를 확인할 수가 없다. 마지막으로, KC 검사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36개월 미만 유아용품의 경우 제품별, 색상별 KC 검사를 반드시 완료해야 한다. 가품/병행 수입 제품의 경우 제품별, 색상별로 KC 검사 번호가 없을뿐더러 하나의 제품 또는 하나의 색상에서만 KC 인증을 받고 모든 제품에 인증을 받은 것처럼 올려놓는 경우가 더러 있다.

정품의 경우 무상 A/S 기간을 1년동안 제공하고 A/S에 따른 왕복 택배비 무료, 정품 인증 회원들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소비자가 정품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불이익 등을 받지 않게 하고자 `2020 정품 인증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2020 정품인증 캠페인은 간단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정품을 왜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해 중요성을 알게 해주기 위해 기획한 본 캠페인은 2020년 1월 8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디밤비몰 또는 에르고베이비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르고베이비는 우리나라 아기띠 최초로 아이의 고관절 탈구 증상을 예방하기 위한 M자형 자세를 유지시켜주는데 최적화된 제품으로, 기존까지 아기띠 사용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아 주었다. 고관절 탈구 예방의 중요성을 깨달은 다른 아기띠 제품들도 M자 자세가 가능한 제품을 출시하게 함으로서 아이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베이비 캐리어 시장을 선도하였다.

또한, 세계 최초 고관절 탈구 증상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에 이어 다시 한번 세계 최초로 아이의 척추 및 허리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을 만들었다. 시그니처아기띠 `옴니360쿨에어`와 신생아슬링 아기띠 `엠브레이스`, 휴대용 유모차 `메트로 유모차` 모두 세계 최초로 AGR 인증을 받았다. 이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아이가 편안함을 넘어 안락함까지 느낄 수 있는 구제적인 지표가 될 수 있다. 베이비웨어링 브랜드 중에서는 오직 에르고베이비만이 AGR 인증을 획득해 아기의 척추 건강을 지키고 있다.

지난 2019년 8월에 새롭게 선보인 하이브리드 캐리어 엠브레이스는 AGR과 국제 고관절 이형성증 협회로부터 아이의 고관절 발달과 척추를 보호한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았다. 부드러운 소프트 패브릭을 사용했으며 아이를 위한 유해물질이 전혀 없는 유럽섬유제품 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를 획득했다. 또한 목을 지지할 수 있는 두툼한 목 받침이 목을 가누지 못하는 아이를 보호하고 성장 맞춤 조절식 벨트가 있어 아이의 다리를 M자 모양으로 유지하며 무게가 가벼워(420g) 보관과 휴대하기 좋다. 더불어 크로스 어깨 스트랩이 부모가 받는 하중을 분산시켜 부담을 줄이고 아이의 체중을 견디기 위한 서포트 허리벨트, 너비를 조절할 수 있는 어깨끈과 허리띠도 특징이다.

메트로 유모차는 국내 유모차 중 최초로 AGR 인증을 받은 인체공학 척추보호 시트를 탑재했다. 도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해 기내반입을 할 수 있고 한 손으로도 폴딩이 가능하다. 대형 뒷바퀴가 주행 시 안정감을 준다. SPF 50+ 자외선 차단 썬 캐노피에는 아이의 컨디션을 볼 수 있는 확인창이 있다. AGR 인증이란 척추 및 허리건강을 위한 제품에만 부여되는 독일척추건강협회 공식 인증마크로서 주로 고급세단에서 받는 인증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