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차단제 캐칭환 출시, 이젠 해소가 아닌 `차단`이 필요한 시대
㈜캐칭몬에서 선보인 숙취차단제 `캐칭환`이 국산 헛개열매를 70.6%나 함유해 숙취해소법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반적으로 숙취는 알코올이 위와 간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독성물질 `아세트알데히드`로부터 발생된다. 아세트알데히드를 인체에 무해한 아세트산으로 분해하려면 알데히드분해효소 `ALDH`가 필요한데, ALDH의 양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선 숙취해소제를 섭취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했다.

일반적인 숙취해소제는 ALDH 효소 생산량을 일시적으로 늘리기 위해 헛개열매로 제작된다. 하지만 헛개열매 함유율이 50% 이상인 숙취해소제는 아직까지 출시되지 않아, 몇몇 제품들은 숙취해소제라고 보기에 미묘한 효과를 보이지 않느냐는 평을 받기도 했다. 이러한 숙취해소제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캐칭환`은 국산 헛개열매 함유율이 무려 70%나 되어 출시 직후부터 숙취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산 헛개열매를 섭취하면 ALDH 효소 활성이 약 30~60%까지 증가하는데, 제조과정에서 ALDH의 활성을 방해하는 요소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캐칭몬 정낙승 대표의 소개이다. 캐칭환은 `음주 전`과 `자기 전` 총 2가지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캐칭몬 측은 완벽한 숙취차단을 위해 자기 전 1포까지 권장하고 있다.

캐칭환은 국내 숙취환 중 제조분야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상품으로, HACCP 인증을 비롯해 국제 식품 안전 규격 인증 제도인 영국 표준협회 FSSC22000 인증까지 획득했다. 아울러 캐칭몬 정낙승 대표가 "캐칭환 상품은 산업공해연구소의 이물질 검사 및 금속성 이물질 검사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