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현지시간 7일부터 나흘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박람회, CES 2020이 개막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IT업체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비롯한 전통 제조업체까지 참여하는 종합 IT쇼로 변신하고 있는데요.

`AI를 우리의 일상으로` 라는 슬로건 답게 올해는 한층 진화한 AI 기술을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가 대거 소개됩니다.

이지효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기자>

올해 CES의 슬로건은 `AI를 우리의 일상으로` 입니다.

수년 간 CES의 핵심 키워드로 이름을 올린 AI는 올해 더 깊숙이 일상으로 들어온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국의 대표기업인 삼성전자는 냉장고, TV 등 AI를 탑재한 똑똑한 가전을 소개합니다.

특히 기존 AI 플랫폼 `빅스비`를 뛰어 넘는 기술을 갖춘 AI `네온` 공개를 예고했습니다.

LG전자 역시 AI로 집 안팎의 경계를 허물고 제품과 서비스를 연결하는 `LG 씽큐존`을 선보입니다.

AI 모터를 탑재한 세탁기 신제품과 가전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프로액티브 서비스 등이 소개될 전망입니다.

한편 자동차와 로봇이 첨단기기로 진화하면서 자동차와 로봇 기업의 참가도 늘었습니다.

이번 CES에서 현대자동차는 하늘을 나는 `도심항공기`와 내부를 카페로 이용하는 무인 자율주행 셔틀 등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내놓습니다.

한국에서는 총 390개 기업이 참가해 미국, 중국에 이어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이번 행사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테크 공룡 `GAFA`,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애플 등도 올해는 CES의 문을 두드립니다.

28년 만에 CES에 참가하는 애플은 `스마트 홈킷`과 AI 가전을 공개하고, 구글과 아마존은 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와 `알렉사`로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전 세계 161개국, 4,500개사, 18만명이 찾는 `CES 2020`

이번 행사에서 최고 화두로 떠오른 AI에 대한 전세계 업체들의 청사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지효입니다.
韓 대표기업 총출동...CES는 `AI` 세상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