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쾌적한 주거환경 롯데건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인기
-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우수한 입지 여건에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 인접

건강한 삶을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주거환경이 쾌적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공원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들은 산책과 조깅 등 여가시간을 즐기기에 좋고 수요가 많아 집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이를 증명하듯 신규 분양한 아파트는 좋은 청약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5월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움이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에 공급한 `사송더샵데시앙`은 1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1,381가구 모집에 1만1,805명이 몰리며 평균 8.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것은 우수한 상품설계 외에도 군지산과 금정산은 물론, 다방천, 내송천, 수변공원 등 다수의 근린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인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도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올해 강원도 춘천에서 분양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4일(수)에 진행한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123가구)을 제외한 537가구 모집에 총 3,618명이 몰려 평균 6.74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나타냈다. 최고 경쟁률은 26.4대 1로 전용면적 84㎡A타입에서 나왔다.

단지는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평가다.

롯데건설이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도보권에 위치한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가깝다. 춘천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인근 지역과 서울까지 이어지는 교통망도 훌륭하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에 이어 동서고속화철도가 건설될 경우 서울 등 수도권 및 전국적인 교통망이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미래가치도 기대할 만하다.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가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며, 춘천 경제규모를 바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 일대는 도시재생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주거 환경과 미래가치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선정된 약사명동 지역은 총 사업비 251억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단지가 지닌 상품성도 뛰어나다. 특히 지역난방을 택해 에너지 절감에도 탁월하며, 지역난방 적용 아파트가 드문 춘천에서 높은 희소성과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역난방은 중앙o개별난방 대비 약 20%의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된다.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을 비롯해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등 자부심과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된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중 66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하며,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다. 정당계약은 이달 23일(월)~26일(목)에 실시한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구 시외버스터미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