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부동산 시장의 핫이슈, 서대전역 코아루써밋 트리플 역세권에 관심 집중
급 부상하는 대전 부동산 시장에서 트리플 역세권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는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에서 상가 분양을 시작했다.

서대전역 코아루써밋은 아파트 및 오피스텔 상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로 인근에는 KTX 서대전역이 운영중에 있다. 또한 KTX 서대전역과 같이 이용하게 될 충청권 광역 도시 철도(2024년 개통 예정), 대전 지하철 2호선 트램역(2025년 개통 예정)에서 약 110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게 된다.

이것은 완공후 인근 유동인구의 증가로 성장성이 매우 높은 부동산 입지라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인근 부동산 가격은 매우 높게 상승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BMK, 백화점, CGV 영화관, 홈플러스, 코스트코가 바로 인근에 있으며, 충남대 병원, 대전역, 세무서, 중구청등도 까가운 거리에 있어 직장인의 수요도 매우 높은 입지라 교통 환경과 생활 환경이 매우 좋은 곳이다.

도로변은 총 6점포로 실속있는 전용 면적을 자랑한다. 서대전역과 코스트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등 바로 인근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으로 차량이 자주 정체되어 있는 곳이지만, 도로변 점포는 편의점, 헤어 미용실, 부동산 중개업소, 프랜차이즈 음식점, 커피숍등을 운영하기 딱 좋은 면적으로 구분되어 있고, 아파트 및 오피스텔 고정 주거 세대만으로도 점포 운영이 충분해 보인다.

현재 아파트는 분양이 마감되었고, 오피스텔 잔여 세대를 분양중이다. 특히 오피스텔은 내부 구조가 매우 잘 나왔는데, 소형 오피스텔에 드레스 룸이 있어 수납 공간을 극대화했으며, 붙박이장,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냉동고, 드럼 세탁기등 풀 옵션을 무상 제공하며, 오피스텔의 고질적 단점인 주차 시설의 부족을 해소한 현장으로 넉넉한 주차 공간을 자랑한다.

일부 남아 있는 오피스텔을 소진하기 위해 한시적 특별 분양을 실시중이라 꾸준한 임대 소득을 생각하는 투자자들은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 방문해야 할 것 같다.

시행은 한국토지신탁이며, 금강종합건설이 시공 중이다. 공사 현장은 대전 중구 오류동이며, 견본 주택은 대전 서구 가수원동 1326번지에서 관람 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