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의 브라질, 남미에 대한 철강 관세 언급과 미,중 간 불협화음 등으로 글로벌 경제에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

세계 각국의 증시 또한 이에 대한 영향으로 최근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유안타증권 글로벌 인베스트먼트본부 유동원 본부장은 " 지금 글로벌 증시의 조정은 매수타이밍."이라고 얘기한다.

한국경제TV에서 방송중인 `해외주식 히어로즈 시즌2`에 출연한 유동원 본부장은 이에 대한 근거로 미국의 견고한 펀더멘털을 들었다.

미국의 3/4분기 경제성장률이 2.1%로 예상치를 상회하며 전 분기 대비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도 매우 긍정적이며 미국의 임금상승률 또한 안정적으로 오르며 소비지출을 뒷받침 하고 있다는 것이다.

정부의 적절한 부양정책이 지속되면 미국의 GDP성장률 2%를 지켜낼 가능성도 높다고 내다봤다.

유본부장은 이날 방송에서 최근 이익전망치가 상승조정이 일어나고 있고 미국의 관세우려로 크게 조정 받은 유럽 증시에 대해 새로운 투자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미국증시에 상장된 유럽관련 유망 ETF를 소개했다.

유망 해외투자상품을 발굴해 소개하는 프로그램 `해외주식 히어로즈 시즌2`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4시 30분에 방송된다.

해당 방송 영상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 또는 포탈사이트에서 `해외주식 히어로즈`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공 | 유튜브


김재성PD js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