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한경 고교 경제 캠프로 초대합니다!
‘제34회 한경TESAT 경제·경영 리더스 캠프’가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10일(금)~11일(토) 1박2일간 연세대(인천 송도)에서 열린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한경 TESAT 경제·경영 리더스 캠프는 상경계 대학 진학을 꿈꾸는 고교생에게 경제학과 경영학이 무엇인지, 기업가란 누구인지, 경제학과 경영학의 차이가 무엇인지, 경제·경영학 중 어느 학과가 자기 적성과 잘 맞는지를 배우고 가늠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명 대학교수들이 직접 강의한다. 또 명문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 선배들이 멘토로 참가해 1박2일을 함께 보내며 대입 등과 관련한 다양한 노하우를 들려준다.

캠프 참가자들은 1박2일간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미시·거시경제, 기업 등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교양을 쌓는다. 특히 KDI(한국개발연구원) 연구원과 함께 경제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토론 강의도 진행된다.

대학 선배 멘토들은 본인이 경험한 고교 공부와 학교 생활 관리, 대입 전형별 준비 노하우를 후배 참가자들에게 상세히 들려준다. 고교 생활 과정에서 많은 우여곡절을 겪게 되는데, 멘토들은 이미 경험한 선배여서 피부에 와닿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60분가량 진행되는 멘토와 참가자 간 토크는 진지한 대화를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캠프에서 매우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1박2일로 진행되는 만큼 저녁 시간을 활용해 대학생 멘토와 함께 경제·시사 이슈에 대한 찬반 토론과 그 내용을 기반으로 한 프레젠테이션(PT) 발표 준비를 하는 시간을 통해 현재 일어나고 있는 경제 이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발표는 자유형식으로 진행된다. TV쇼, 연극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므로 각 조에서 나눈 시사 이슈를 친구들에게 재밌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시상도 있다. 마지막 시간에는 현직 진학 담당교사가 명문대 상경계열 진학에 관한 상세한 노하우를 들려준다.

참가자들은 1박2일 동안 대학 캠퍼스 내에 있는 강의실과 기숙사를 이용한다. 지금까지 캠프를 거쳐간 대학 진학자는 2800명을 넘는다.

참가 자격에 별도 제한은 없고, 전국 고교생이면 누구나 테샛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예비 고1도 참여 가능하다. 홈페이지 첫 화면의 아래 아이콘 중 ‘TESAT 경제캠프’를 클릭하면 상세 일정표를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29만원이며, 12월 20일까지 조기 접수하면 3만원 할인 혜택을 받는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경제신문 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유미진 한경 경제교육연구소 연구원 mj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