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심리상담센터 ‘마음소풍’, 웩슬러 지능검사 및 심리검사 할인

부천심리상담센터 `마음소풍`은 최근 TV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되면서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는 웩슬러 지능검사 및 종합심리검사에 대한 할인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 해가 지나면서 그간 자녀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지 못한 부모들에게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된 `마음소풍`의 이번 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며,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준비됐다.

우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된다고 알려진 웩슬러 지능검사와 TCI(기질 및 성격검사) 프로그램에서는 TCI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습 및 진로, 양육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아이에 대해 보다 정확히 이해하는 시간으로 꾸며지는데, 약 1시간~1시간 30분 검사가 실시되며, 일주일 후 결과보고서를 통해 해석상담이 진행된다.

웩슬러 지능검사는 인지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대표적인 지능검사로써 전반적인 인지능력의 강약점을 파악한 뒤 강점은 살려주고 약점은 보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검사로 알려져 있다.

`마음의 종합검진`이라 불리는 종합심리검사(풀배터리)의 경우 5만원의 검사비를 할인 적용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검사 대상은 만 6세 이상의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검사에는 2시간~3시간 정도 소요된다. 역시 일주일 후 결과보고서를 제공하고 해석상담이 진행된다. 두 검사 모두 국가자격을 갖춘 임상심리사에 의한 대면 검사로 진행되어 정확한 검사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에 성인이 종합심리검사 신청 시 동일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한다.

특히 종합심리검사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생이나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라면 꼭 받아보길 권하고 있으며, 공부량에 비해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거나 너무 무기력하고 우울함이 지속되는 아이, 지나치게 게임과 핸드폰에 몰두해 있는 아이라면 적절한 검사라는 게 `마음소풍` 측 설명이다.

`마음소풍` 관계자는 "이번 웩슬러 지능검사 및 종합심리검사 할인 기회를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부모의 올바른 양육태도 방법과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