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스무디킹'이 광동제약과 손잡고 '쌍화'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무디킹은 최근 음료시장에서 불고 있는 뉴트로(New + Retro,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 열풍으로 전통 음료를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메뉴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스무디킹은 쌍화를 활용한 건강 드링크 제품으로 소비층이 두터운 광동제약과 손잡고 중, 장년층이 주로 즐겼던 '쌍화'를 젊은 세대들도 새롭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3종을 개발해 출시하게 됐다.

스무디킹과 광동제약이 협업을 통해 선보인 신메뉴는 '쌍화스무디', '쌍화티', '쌍화밀크티' 등 3종이다. 이번 신메뉴의 주 재료인 쌍화 농축액에는 당귀, 작약, 감초 등 8가지 약재를 비롯해 대추, 계피, 생강 등이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면역력 증진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쌍화스무디'는 쌍화와 대추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한끼 식사로도 손색 없이 든든한 포만감을 줄 수 있다.

또한 '쌍화티'는 진하게 우려낸 쌍화차에 건대추를 토핑해 깔끔한 맛과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쌍화밀크티'는 달콤한 쌍화차에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쌍화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고 은은하게 즐길 수 있다. 쌍화 신메뉴 3종은 스무디킹 전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종류에 따라4000~5900원이다.

스무디킹은 쌍화 신메뉴 3종의 출시를 기념해 '쌍화 스무디'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광동쌍화 병 음료 1개를 선착순 1만명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내년 1월까지 쌍화 음료 주문 후 SNS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남긴 고객 중 매월 20명을 추첨해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스무디 레귤러 사이즈 1잔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