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금융혜택에 차별화된 상품성까지 광주 `남구 도시첨단 D1블록`남해오네뜨` 오는 13~15일 계약 앞둬

- 8년간 임대료 동결, 중도금 무이자, 취득세無, 재산세無 등 혜택 풍부

- 임차인 우선 분양 전환권, 시세 상승 상관없이 확정분양가로 분양전환 가능

-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수혜 기대, 광주 경제자유구역 기대감 높아

남해종합건설이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첨단산단에 공급하는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가 오는 13일(수)~15일(금) 3일간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의 계약을 진행한다.

앞서 진행한 일반공급 청약 접수 결과, 전 타입 모두 마감에 성공해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주거 선호도 높은 남구에서도 대규모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까지 높은 남구 에너지밸리 첨단산단에 들어서 수요자들의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며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의 공공성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금융 혜택 제공으로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돼 공공성과 안정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관심이 뜨겁다.

단지는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최대 8년간 임대료 인상없이 거주 가능하고, 전세금 조건으로 매월 내는 월 임대료가 없다. 또, 임차인 우선 분양 전환권 혜택과 확정분양가로 공급돼 시세 상승 상관없이 최초의 가격으로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양도 가능(임대사업자 동의시), 세금부담無,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특히, 기존의 임대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던 남해오네뜨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상품성까지 높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주력 상품인 전용면적 84A타입의 경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 고품격 마감재 적용과 주방 독립형 아일랜드 설치, 파우더룸, 드레스룸, 알파룸, 워크인 신발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 홈 시스템이 적용돼 음성만으로 시스템 제어, 영어교육, 네이버 검색, 쇼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샤워장과 냉·온탕, 사우나 등이 함께 조성되는 주민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세대당 1.4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며, 옥상 파고라를 디자인해 단지 내 쉼터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뛰어난 직주근접성도 장점이다. 단지와 인접해 한국전기연구원, LS산전,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인셀㈜ 등이 있어 걸어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나주혁신도시, 효천1지구, 효천2지구 등 다수의 택지지구와의 접근성도 좋다.

교육 여건으로는 대촌중앙초등학교와 대촌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대성여고, 대광여고, 동성고, 인성고, 나주한전공대, 광주국제영어마을 등이 가깝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세대당 1.49대로 충분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봉황산, 송학산 등이 인접해 있고, 인근 압촌구절초 습지생태 경관사업도 올해 11월 준공 예정으로 여가 및 휴식 활동을 즐기기 좋다.

그 밖에도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첨단산업단지는 호남권 최대 규모의 차세대 핵심 도시첨단산단으로 조성되고 있다. 광주 남구청에 따르면,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와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약 4조3,025억원에 달하는 생산 유발효과와 1만9,389명에 이르는 고용 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현재 한국전기연구원과 LS산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등의 입주가 확정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입주할 것으로 전망돼 임대 및 투자수요 확보에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광주광역시 남구 도시첨단 D1블록에 들어서는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조성되며 총 461가구 규모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750-12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