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콘텐츠코리아랩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 코미디언 강유미 출연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틈문화창작지대)가 오는 14일(목)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부제: 크.레.페. / 크리에이터스 레벨업 페스티벌)를 개최한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는 창작자 간의 자유로운 소통과 융합·네트워킹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컨셉인 크리에이터스 레벨업 페스티벌(크.레.페.)는 창작자들의 창작 동기를 레벨업 할 수 있도록 창작자 멘토링, 크리에이터스 어워즈, 공연 및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먼저,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창작자 멘토링`이 진행된다. 영상 1인 미디어, 그래픽·디자인, 콘텐츠 사업화, 온라인 창업 분야로 멘토링을 진행하며, 선배 창작자와 고수들이 들려주는 노하우와 경험·이야기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여 창작자들이 창작을 하면서 생기는 현재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멘토링 이후에는 `크리에이터스 어워즈`를 개최한다. 총 500만원의 상금을 5명에게 시상 및 상금을 수여하는 이번 대회는 창작자들의 창작물 및 시제품 피칭을 통해 아이템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공연&공감 토크콘서트`에서는 분장실 강선생에서 50만 유튜버가 된 `강유미`의 강연이 개최된다. KBS 공채 개그맨 출신인 강유미는 유튜브 채널에 성공적으로 합류한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이다. `좋아서 하는 채널`이란 제목처럼 리뷰, 먹방 등 소소한 일상을 공개하며 웃음을 주고 있으며, 현재 50만의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강유미는 인기 유튜버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공개하고 창작자들과 공감하는 토크 콘서트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또한 SBS 판타스틱 듀오, 아이유편에 출연한 `마트보안관 남현섭`과 에일리와 같이 호흡을 맞춘 `한우총각 성한준`의 공연도 펼쳐진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는 콘텐츠 창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당일 현장에서 신청을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