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글로벌 투자 가이드 시간입니다. 오늘은 한국경제TV K-VINA센터와 CCIM한국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국제부동산 컨퍼런스` 현장을 연결해 해외부동산 투자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컨퍼런스 현장 연결합니다. 전효성 기자!

<전효성 기자>

네. 이곳은 한국경제TV K-VINA센터와 CCIM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국제부동산 컨퍼런스 현장입니다. 제 옆에 있는 김용남 CCIM 한국협회장과 함께 현장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1. `CCIM 국제부동산 컨퍼런스’ 소개>

먼저 K-VINA센터와 CCIM한국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이번 국제부동산 컨퍼런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1>

국제부동산 투자자격 ‘CCIM’

먼저, CCIM과 CCIM한국협회에 대해 간략히 소개드리겠습니다. CCIM이란 상업용부동산투자분석사로 불리고 부동산의 MBA라고도 불리는 국제적인 부동산 투자자격증입니다. CCIM 자격 없이는 부동산 투자전문가로 인정받기도 어렵고 부동산 투자회사 취업도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글로벌 부동산투자 `표본` CCIM

CCIM한국협회는 2002년에 설립된 이후 현재 1,242명의 정회원을 두고 있는 CCIM Institute내 최대의 단일 Chapter로 성장했습니다. CCIM의 투자분석기법은 글로벌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보편화된 투자분석 Tool로 자리매김하였으며 부동산투자분석의 Global standard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 부동산 전망 CCIM 컨퍼런스에서 알아가세요"

이번 행사는 CCIM한국협회 창립17주년을 기념해 한국경제TV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습니다. 글로벌 부동산 투자시장 전망과 투자기회를 주제로 미국 부동산투자 전망, 미국 댈러스 부동산시장 동향과 투자기회, 베트남 투자기회 및 한국 투자가의 해외부동산투자 트렌드 및 사례를 소개하는 것은 현 시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컨퍼런스가 해외부동산투자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기회의 장이 되었기를 기대합니다.

<질문2. 미국 부동산시장 전망>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미국 부동산시장 전망과 투자사례 등이 공유됐습니다. 특히 댈러스 지역 시장이 유망지역으로 분석됐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주시죠.

<답변2>

미국 부동산시장, 안정적 사업 지역 강점

이제 해외 부동산투자를 빼놓고는 부동산투자를 논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해외부동산시장 중에서도 미국시장은 꾸준한 일자리 증가로 3%대의 사상 최저의 실업률을 기록하고 있고 잇따른 금리인하로 더욱 주목받고 있고 가장 안정적인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뉴욕 맨하탄과 댈라스, LA 등이 투자유망지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댈라스, 고용증가와 함께 부동산시장도 주목

미국시장 중에서도 텍사스주의 댈라스는 매일 400명 이상의 인구가 유입되고 있고 타 주에서 토요타 등 대기업의 본사가 이전하고 있어 고용이 증가함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입니다. 게다가 소득세가 없어서 부동산투자에게 매력적인 지역입니다.

<질문3. 신흥국 부동산시장 가능성 진단>

컨퍼런스에서는 신흥국 부동산 시장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베트남에 대한 강연도 이뤄졌는데요, 베트남 부동산시장, 어떻게 보시시나요?

<답변>

베트남, 빠른 경제성장으로 글로벌 시장 ‘주목’

베트남은 전략적인 위치에 있고 인구의 50%이상이 30대 이하의 젊은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인구증가율이 5%로 높고 실업률도 3%대로 낮아 빠르게 경제가 성장하는 국가입니다.

개인부터 기관투자까지 활발…신흥국 중 ‘으뜸’

베트남은 국내 개인투자가들이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대중소기업들이 앞다퉈 진출하고 있고 최근에는 기관투자가들도 활발히 투자하고 있어 투자유망지역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베트남 투자 전문인 한국경제TV K-VINA를 활용하시면 바랍니다.

<질문4. 글로벌PMC-KVINA, 사업방향 소개>

앞으로 글로벌PMC와 한경 K-VINA가 해외 부동산시장 개척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들었습니다. 향후 사업방향에 대한 소개도 부탁드립니다.

<답변4>

글로벌PMC-KVINA 부동산투자협력 ‘맞손’

해외부동산투자자문 자문 전문기업 글로벌PMC와 한경 K-Vina는 지난 9월에 해외부동산투자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약정을 체결했습니다.

유망지역 투자자문…12월 말레이시아 부동산 컨퍼런스

앞으로 양사는 미국, 일본, 호주는 물론 말레이시아, 태국 등지의 유망 부동산을 세미나 및 방송 등을 통해 국내 투자가에게 소개하고 원-스톱 투자자문 서문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특히, 12월중에는 신축중인 말레이시아의 유망 주거용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PMC와 한경 K-VINA의 해외부동산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효성 기자>

말씀 고맙습니다. 지금까지 2019국제부동산 컨퍼런스 현장에서 김용남 CCIM 한국협회장이자 글로벌PMC대표와 함께했습니다.

<앵커>

네 2019 국제부동산 컨퍼런스 현장 연결해 관련한 소식 들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