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송가인 피처링 감사‥나로 인해 피해 없길"
가수 MC몽(본명 신동현·40)이 오랜 공백을 깨고 돌아왔다.

MC몽은 25일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정규 8집 채널8(CHANNEL8)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음악만이 숨 쉬게 해줬고, 음악 말고는 할 줄 아는 게 없다"며 인사를 전했다.

2010년 고의 발치를 통해 병역을 면제받은 혐의로 재판을 받은 그는 2011년 기자회견을 연 뒤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나섰다.

8년 만에 대중 앞에 나온 MC몽은 "모든 사람에게 이해를 받거나 용서받을 수 없다는 걸 안다"면서 "하지만 누군가에게라도 용서받거나 이해받을 수 있다면, 음악으로 갚겠다기보다, 음악을 하고 싶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MC몽은 2012년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고 한동안 활동을 중단했다가 2014년 정규 6집으로 컴백했으나 모습을 드러내진 않았다. 법적으로 입대할 수 없다는 판단을 받았음에도 악성 댓글이 쏟아지며 여론이 줄곧 냉담했기 때문이다.

그는 3년 만의 정규 앨범인 8집 `채널8`(CHANNEL8)을 내면서 세상 밖으로 나왔다.

그간 앨범을 내면서도 자신의 심경을 밝히지 않던 MC몽은 "제가 굴곡진 삶을 살게 됐는데, 치료받으며 들은 상담 내용이 집안에만 숨지 말고 밖으로 나가란 거였다. 그런 과정에서 저를 반갑게 맞아주는 분도 있어 용기를 낸 것 같다"고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인기`와 `샤넬`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8집은 자신의 삶을 자전적으로 푼 이야기가 담겼다.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피처링한 흥겨운 곡 `인기`에선 젊은 날의 반성을 담아 `인기란 결국 대중에게 답이 있다`는 메시지를 풀어냈다. `샤넬`에는 박봄이 피처링을 했다.

MC몽은 "제 이야기를 하다 보니 MC몽의 전용 채널인 것처럼 느껴져 제목을 `채널8`로 정했다"며 "10년 전 MC몽과 지금의 신동현으로 사는 모습이 너무나 달라져서 그런 얘기를 담다 보니 자전적인 앨범이 됐다"고 소개했다.

그는 특히 피처링을 맡아준 송가인에 대해 "국악적인 면이 꼭 필요했고, 그런 보컬이 필요한 상황에서 소속사 측에 음악을 먼저 전달했다"며 "음악만으로 평가하고 참여해주셔서 감사했다. 나로 인해 그분에게(송가인) 피해가 가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고 덧붙였다.

MC몽 송가인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