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픽셀플렉스와 기술개발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이후 100만 협력 의료진과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 마이건설 / 마이디자인 /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가 픽셀플렉스와 협업한다.

스포츠닥터스가 기부투명성을 위해 4차산업과 후원문화를 연결시키는 프로젝트는 지난 6월경 월 방문자가 2,400만 명에 육박하는 금융 전문 미디어 Seeking Alpha, 세계적 명성의 다우 존스 네트워크 미디어인 Market Watch, 글로벌 포털 사이트인 Yahoo! Finance를 비롯한 220여개 영자 미디어에 소개된 바 있다.

스포츠닥터스는 16년간 3,700회의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으로 구축한 전 세계 의료 네트워크 잠재력, 이를 통한 4차산업혁명 시대의 확장성, 기부와 헬스케어 분야의 동시 발전 가능성 등이 높이 평가된 스포츠닥터스의 에스디코인은 이달 진행된 픽셀플렉스와의 협업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픽셀플렉스는 글로벌 평가 사이트 ‘해커눈(Hacker Noon)’이 뽑은 ‘2019년 세계 블록체인 개발업체 TOP 30’에서 2위를 기록했다. 고객사로는 Microsoft, BMW, IBM, Mercedes-Benz, Swisscom 등이 있으며, 블록체인 부문에서는 QTUM(퀀텀), Echo, Peerplays, Blockcerts 등 약 50건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4차산업과 공익활동을 연계하여 투명한 기부문화 확산에 힘쓰는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최근 유니세프가 암호화폐 기금 출범을 알렸는데 스포츠닥터스의 에스디코인은 이보다 2년여 전부터 진행되었다”면서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기부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토종 국제 NGO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