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 2019 G-STAR 참가작 눈길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는 국제게임전시회 G-STAR에 교육기관 중 최초로 1회부터 14년 연속 학생작품을 출품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올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2019 G-STAR에도 참가 예정으로 15년 연속 참가라는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이번 G-STAR참가 팀 중 졸업 예정자로 이뤄진 학생들이 개발 중인 게임 ‘Operation A’ 는 특수 부대의 사령관이 되어 세계를 위협하는 테러리스트에 맞선다는 내용을 가진 전략 퍼즐 게임이다.

전략과 퍼즐이라는 두 가지 장르를 접목시킨 이 게임은 특수 부대의 사령관이 되어 세계를 위협하는 테러리스트에 맞선다는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귀여운 SD 캐릭터들과 장비를 활용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다양한 퍼즐을 풀어가며 진행되는 이 게임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 중이며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현재 개발 막바지에 다가선 이 게임은 섬세한 레벨 디자인을 하기 위하여 직접 제작한 맵 에디터를 사용하고 있다.

캐릭터를 직접 조작하며 퍼즐을 풀어나가는 ‘Operation A’는 단순한 크러쉬형 퍼즐 게임에 질린 사람들에게 큰 재미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색다른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는 올해 2019 G-STAR에 많은 팀이 참가할 예정으로 다양한 장르와 톡톡튀는 게임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가 설치되어 있으며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학교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