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진건설(요진개발 시공사), 서울지역 연이은 공격적 수주성공

요진개발의 시공사인 요진건설산업(대표 최은상)이 최근 서울 강남 오피스빌딩과 오피스텔 신축공사를 연이어 수주하는 실적을 거뒀다.

요진건설은 이달초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로변에 지어지는 동국제약㈜ 사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공사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지하4층~지상 16층, 연면적 9,293.64㎡ 규모의 동국제약 사옥으로 교육연구시설과 업무시설이 포함된 본동과 기계식 주차타워를 신축하는 공사다. 계약금액은 197억원이며, 올 10월 중 착공할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26개월이다.

동국제약 청담동사옥 신축공사는 건설산업분야의 선진 발주 형태인 IPD(통합발주체계: Integrated Project Delivery)방식을 도입해 진행된다.

IPD방식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시공사의 조기참여를 통해 건축주, 설계사, 시공사 등 모든 관계사가 팀 구성원으로 참여하여 공사비 절감, 설계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목표된 사업비 내에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는 방식이다.

이에 앞서 요진건설은 지난 6월 ㈜티엘홀딩스가 발주한 서울 성동구 용답동 오피스텔 신축공사를 수주하였다. 서울 용답동 오피스텔은 연면적 24,228.64㎡로 지하 3층~지상16층, 총 349실 규모다. 공사 계약금액은 390억원이며, 공사기간은 25개월이다.

요진건설산업 관계자는 "일산와이시티를 공동 시행한 계열사인 요진개발과 함께 "계열사인 요진개발과 함께40여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발주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 잇따른 수주 실적을 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강남권 오피스빌딩과 물류센터 등 지속적인 수주활동을 통해 올해 수주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