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 계약제 실시, `평택 뉴비전 엘크루` 저렴한 분양가 호평 속 분양

규제 제한 미적용 단지인 `평택 뉴비전 엘크루`의 일부 타입이 분양 마감되는 등 호평 속에서 분양을 진행 중이다.

미분양 최초 계약 시 주택 보유 수 미적용 단지로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는 특징과 더불어 분양 조건 변경 시에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최초 계약자에 한함)하는 분양 조건을 담은 안심보장제를 시행해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인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900만원대라는 저렴한 분양가로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여기에 최근 분양 조건 변경을 통한 고객 맞춤 계약제를 실시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납부 이후 중도금 무이자 대출에 추가로 2차계약금 무이자 혜택까지 더해져 잔금만 납입하면 입주할 수 있다. 이러하여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는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특히 사업지인 경기도 평택시의 인구는 50만 명의 벽을 깬 이후 각종 호재가 더해지며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주거 수요 급증에 다른 신규 공급이 계속되고 있지만 지제역 및 고덕신도시에 집중된 신규 공급 아파트 물량의 대부분은 약 1,300만원대의 분양가가 책정돼 있다. 이에 수요자들의 비용 부담이 커지며 각종 호재에도 분양시장이 주춤하고 있는 가운데 평택 뉴비전 엘크루의 선전이 부각된다는 평가다.

대우조선해양건설과 생보부동산신탁이 각각 시공사와 시행사를 담당하는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1,396세대 대단지 아파트로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총 15개동 규모의 전용면적 △64㎡(구 26형) 138세대 △74㎡(구 29형) 750세대 △84㎡(구 33형) A타입 254세대, B타입 127세대, C타입 127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 1번 국도,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안성 IC, SRT 지제역 등 사통팔달 쾌속교통망을 누리는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캠프 험프리스, 스타필드 안성, 승두천정비사업(예정) 등 직주근접형 입지와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으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평일초, 소사벌초, 용죽초, 평택고, 신한고 등 명문 교육환경을 완비했다.

또한 승두천, 역사유적공원 등 에코환경 및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더불어 평택시청, 굿모닝병원, 비전동 학원가 교육시설 등도 단지 주변에 밀집돼 있어 우수한 정주 여건이 조성됐으며 고덕 삼성전자까지 차로 10분대에 닿을 수 있는 직주근접성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스타필드 안성의 직접 수혜를 품은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내년 2월 말 완공 예정인 평택 반도체 공장 2라인이 가동되면 더욱 큰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마감공사 비용을 3천300억원이나 증액하는 등 마무리 공사를 서두르며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공장인 평택 1라인을 2017년 7월 가동한 이후 3년여 만에, 2라인 완공 시기를 구체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동 인구와 상주 인구 급증을 도모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는 스타필드가 해당 지역 내 부동산 가격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스타필드 안성과 더불어 평택 반도체 공장 2라인이 창출하는 막대한 파급력이 평택 뉴비전 엘크루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차별화된 상품성도 주목할 만하다.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입주민의 프라이빗한 생활 환경을 확보한 단지는 맞통풍 구조로 쾌적한 전 세대 4베이 설계가 도입됐다.

실내는 전 세대 LED 간접 조명 등 디테일이 우수한 마감재 사용했으며 드레스룸 3개 구조가 적용(일부 세대 제외)된 가운데 팬트리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주부들을 위한 주방 특화 인테리어가 제공되며 미세먼지 헤파필터가 적용된 환기시스템과 세대 내 IOT시스템도 구현된다.

단지 내에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단지 내 어린이집(국공립 전환 예정, 법정 규모 2배인 150명 수용 예상)을 비롯해 독서와 학습이 가능한 북클럽과 스터디룸, 미세먼지 노출 걱정이 없는 키즈 스테이션, 야외물놀이터, 키즈그라운드, 피크닉가든 등을 마련해 단지 특화를 실현했다.

분양 관계자는 "뉴비전엘크루는 1차 계약금 1,000만원으로 입주시에 잔금을 지불하여 부담감을 낮출수 있으며, 900만원대 분양가의 합리적인 아파트로 평택지역 신규분양아파트의 분양가 상승에 따른 부담을 느끼는 실수요자들이 최근 뉴비전엘크루의 분양 조건 변경으로 계약이 늘고 있는 가운데 규제에서 자유로운 만큼 임대 사업을 고려하는 계약자들의 방문도 이어지고 있다"면서 "대단지 아파트의 차별화된 프리미엄과 평택의 미래가치를 모두 담아내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1-5에서 운영 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