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富)의 이동 시작된 `부산` 새롭게 떠오르는 `기장군`,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 부산 부촌 명성 해운대고 우동에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로 이동 중

- KCC건설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의 주거 가능 상품인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10월 분양

부산지역 부(富)의 이동이 시작됐다. 그동안 부산은 해운대 바다를 전경으로 두고 있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이 대표적인 부촌을 형성했는데 이러한 모습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어서다.

실제 해운대구 우동은 마린시티, 한화리조트 해운대, 동백공원, 누리마루APEC 하우스, 해운대관광리조트도시개발 등을 통해 미래 도시를 연상시키는 쇼핑몰, 리조트, 아파트들이 생겨나면서 부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부촌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따라 일대에 자리한 해운대두산위브더제니스, 해운대아이파크 등의 초고층 아파트는 부산 집값을 이끌어가는 리딩 단지로 불렸다. 일례로 해운대두산위브더제니스는 전용면적 222㎡ 타입은 지난해 3월 41억4,340만원에 실거래되며 강남 못지않은 집값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을 정도다.

헌데 최근 부산에서는 기장군 일대가 신흥 부촌으로 불리며 사람과 부(富)를 끌어들이고 있다. 기장군이 신흥 부촌으로 떠오른 가장 큰 이유는 부산광역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오시리아 관광단지((구)동부산 관광단지)`다.

실제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힐튼 부산&아난티 리조트, 골프장, 국립부산과학관 등 관광시설이 모습을 드러내며 연간 80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관광명소로 떠올랐다. 또 가치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감정원의 지가지수 통계를 보면, 기장군은 2011년 87.3이었던 지가지수가 2018년에는 114.8까지 올랐다. 이는 7년만에 27.5 지수가 상승한 것이다.

인근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기장군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관광시설들이 점차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면서 일대 가치가 크게 상승했다"라며 "특히 기장군 바닷가 인근과 관광객과 유동인구를 끌어들일 수 있는 역세권 지역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들어선 이래로 현재 평당 2배 이상씩 뛰었고 매물도 거의 없다"라고 말했다.

이에 기장군과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달 중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하게 주거가 가능한 상품인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KCC건설은 이달 중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할 예정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한 주거 가능 상품으로 지하 2층 ~ 지상 26층, 총 5개 동, 분양면적 74㎡·82㎡ 등 총 8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74㎡A 200실 ▲74㎡B 100실 ▲74㎡C 100실 ▲82㎡A 100실 ▲82㎡B 100실로 구성된다.

오리시아 스위첸 마티에는 최고급 주거 가능 상품인 만큼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호텔급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 단지 입주민은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최고급 커뮤니티를 마련해 이와 연계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특히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최근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뜬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가 예정하고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는 `헬스케어 피트니스`와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먼저 헬스케어 피트니스를 통해서는 목적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식이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웰니스 프로그램으로는 필라테스, 요가, 명상 등을 구성한다. 이 밖에도 단지는 1대 1 개인레슨이 가능한 `골프레슨`과 쿠킹, 커피, 취미, 교양 등의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CC건설은 수분양자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실제 수분양자에게는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한 한화호텔&리조트 회원권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수분양자는 입주 후 전국에 있는 한화리조트를 5년 동안 연 5박(주말, 성수기 포함, 선착순 또는 추첨 방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5년간 연 15박은 회원추천가로 주중에 이용할 수 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출구 인근)에 마련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