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녀들-리턴즈' 전현무 (사진=MBC)

전현무가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를 꼭 봐야하는 이유를 꼽았다.

전현무가 오는 18일 첫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이하 ‘선녀들’)-리턴즈’로 또 한 번 시청자들에게 역사 탐사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선녀들’은 시즌1-해외 편, 시즌2-한반도 편의 연이은 성공에 이어, 국내 편인 ‘선녀들-리턴즈’를 선보일 예정. 이번엔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역사를 찾아 나가게 된다.

전현무는 ‘선녀들’과 시즌2부터 함께해 온 멤버다. 전현무는 ‘선녀들’에서 특유의 진행 능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유병재와 ‘주입식 교육’의 산증인(?) 케미를 만들며 웃음 활약을 펼쳤다. 전현무에게 다시 시작된 역사 여행에 함께하는 소감을 들어봤다.

딱딱하게만 생각했던 역사를 쉽고 재밌게 풀어내는 것이 ‘선녀들’의 강점이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바로 멤버들이 만들어내는 케미다. 설민석, 전현무, 유병재 등 기존 멤버들에 더해진 김종민의 합류는 예능적 재미를 더욱 높일 전망.

또한, 전현무는 “김종민이 천재인가 바보인가는 아직도 끊기지 않고 있는 예능계 화두다. 단언컨대 김종민 천재설에 가장 큰 근거가 될 방송이 ‘선녀들’이다. 유병재와 저의 지식 배틀은 이번에도 이어지게 된다. 우리 둘의 싸움을 한 방에 잠재우는 지식 사냥꾼이 바로 김종민이다. 엉뚱한 이야기들 사이사이 본질을 꿰뚫는 묵직한 한마디를 기대해주시길”이라고 전했다.

한편, 돌아온 역사 예능의 끝판왕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는 오는 18일 일요일 밤 9시 5분 첫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