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리얼PC존`, 스크린야구 리딩 기업의 노하우로 1:1 맞춤 밀착 케어 시스템 제공

경기불황속에 2030 젊은 세대부터 4050세대까지 자영업에 뛰어들면서 창업시장 내 브랜드간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 과당경쟁, 인건비 상승 등으로 외식업 자영업 부진이 이어지고 있어 성공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여기에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 문화가 확산되면서 인건비 절감과 워라밸을 챙기는 창업아이템이 새로운 창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직장인이 주를 이루는 3040 청년층에서 기성세대의 창업 시각과는 명확히 구분되는 차이점이 나타나고 있는데 청년들의 경우 개인의 선호도와 워라밸을 중시하여 업무 강도가 높지 않고 취미와 연관된 업종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이에 부합하는 것이 바로 PC방 창업이다. PC방은 어릴 때부터 게임에 익숙한 청년층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창업 또한 익숙한 분야인 피시방 창업을 선호하는 청년층이 많은 것이며 이들은 본사의 관리, 본사의 신뢰도, 브랜드 등을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있다.

그 중 세팅부터 운영, 유통까지 모든 과정을 본사가 지원하거나 체계적인 매뉴얼과 자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리얼PC존`은 전국 200개 지점 계약을 돌파한 스크린야구 리딩 기업 리얼야구존을 운영하고 있는 RY그룹의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본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PC방 창업 상권분석에서부터 내부 인테리어, 마케팅, 전문 슈퍼바이저의 가맹관리 및 A/S(최대 48시간 보장 시스템)를 제공하고 있다.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본사의 매장 위탁 운영으로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본사와 가맹점주의 1:1 맞춤 밀착 케어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리얼PC존 관계자는 "계속되는 경기불황과 취업난으로 일찍이 창업을 준비하는 3040세대가 늘어나면서 안정적으로 꾸준한 매출이 발생하는 PC방 창업이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하며 "리얼PC존은 본사의 풍부한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장관리 및 운영 본사지원, 1:1 상권별 맞춤 인테리어, 시스템과 각종 장비 최신 업데이트 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현재 `리얼PC존`은 PC방을 창업하는 예비점주들에게 전 좌석 RTX 2060 6G 설치, 투자원금 보장제도, 전문 마케터 매장 정기 방문 등을 비롯한 총 33가지의 창업 혜택을 제공중이며 피시방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