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에도 식지 않는 창업 인기…PC방 창업 프랜차이즈 `헌터 PC방`에 발걸음 이어져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경기 침체는 물론 임대료 상승, 인건비 상승 등으로 자영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면서 폐업이나 업종전환을 고민하는 자영업자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예비 창업자 또한 되도록이면 인건비 부담이 적은 창업을 선호하고 있고, 크게 전문적이지 않고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주로 선택하는 등 창업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인건비가 적게 드는 업종으로 `PC방 창업`이 꼽히고 있다. 과거와는 달리 `PC방 창업` 시장이 대형화를 이루고 프리미엄화 되면서 신규 예비 창업자들에게 제공하는 창업 혜택 또한 풍성해지고 예비 창업자가 금전적인 부담을 최대한 덜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혜택을 제시하며 불황 속에서도 부담 없는 창업을 적극 돕고 있다.

특히 대표 PC방 창업 브랜드 `헌터 PC방`의 경우, 5,000만 원 상당의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PC방의 원활한 운영과 인건비를 절감하기 위해 무인 선불 기를 제공, 부가수익 창출에서 빠질 수 없는 본사 내 자체 먹거리인 달달 쿡을 제공하면서 불황 속에서도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헌터 PC방의 무인 선불 기를 통해 결제 및 회원가입, 정액권 결제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폰과 연동되는 FULL HD CCTV를 제공하여 점주가 매장에 꼭 상주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통해 매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헌터 PC방 관계자는 "최근 창업 시장의 어려움이 커진 만큼, 성공 적인 피시방 창업을 위한 첫 단계라 불리는 상권조사부터 전문 상권 분석팀이 A급의 최적의 입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픈 후에는 다양한 LSM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통해 안정적 운영을 돕는다"라며 "무인화 시스템, 창업 비용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진행되는 헌터 PC방 창업 프로모션 혜택은 기본 혜택으로 가맹비와 교육비 100% 면제, 대형 흡연부스 및 카페테리아 무상시공, RTX 2060 지원, 180Hz 게이밍 모니터 지원, 인테리어 1년 무상 A/S 등 매장 운영에 꼭 필요한 실속 있는 구성으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헌터 PC방의 자세한 창업 혜택과 무료 창업 상담은 헌터 PC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