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스, 전일 대비 약 5% 하락한 38,700원
[그림 1] 최근 3개월 간 주가 추세 및 기간별 수익률



유비쿼스는 5월 17일 14시 18분 전일 대비 약 5% 하락한 38,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비쿼스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통신장비 업종에 속해 있다. 시가총액은 2,077억원으로 코스닥 상장기업 중 264위에 위치 해 있다.

[종목 성향 진단]

유비쿼스, 전일 대비 약 5% 하락한 38,700원
[그림 2] 종목 성향 진단



유비쿼스의 투자 스타일은 성장주에 가깝다. 주가 고평가 우려가 공존하지만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주가 모멘텀은 평범한 수준이었다. 최근 1개월 수익률이 7.85%, 3개월 수익률은 9.74%, 6개월 수익률은 22.51%를 기록했다.

유비쿼스 종목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도는 높은 편에 속한다.

[투자 점수 진단]

유비쿼스, 전일 대비 약 5% 하락한 38,700원
[그림 3] 투자 점수 진단



유비쿼스는 어느 측면에서 투자 매력도가 높은 종목일까?

AI 인공지능 종목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성장성, 수익성, 효율성, 안전성, 저평가성, 추세 등 주가 수익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6가지 핵심 투자 지표를 점수화하여 종목의 투자 매력도를 계산해보았다.

그 결과 유비쿼스는 상대적으로 수익성 측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었다.

수익성 점수는 기업이 가진 자산과 자본을 활용하여 얼마나 이익을 실현했는지를 나타낸다.

유비쿼스는 특히 ROA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는 기록했는데, 전체 시장 내 159위를 기록하며 상위 7.81%에 위치했다. 업종별로는 81위를 기록하며 상위 13.56%에 위치했다.

그러나 기업의 이익 성장 추세를 나타내는 성장성 측면에서는 아쉬움을 나타냈다.

(위의 AI인공지능 점수는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상장 종목과 비교/분석하여 도출한 점수로 높은 점수가 반드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위의 자료는 당사의 추천 종목이 아니며, 투자 시 참고용으로 제시해드리는 것입니다. 핵심투자지표를 결합해 종목의 투자매력도를 종합 계산한 "인공지능 투자점수"는 "거장들의 투자공식"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온봇 기자 -한국경제TV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와 `거장들의 투자공식이`
자체 개발한 `라이온봇 기자`가 실시간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라이온봇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