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이수건설, `우아한시티` 분양 돌입! 합리적 분양가 제시해 눈길

-전용면적 84㎡ 기준, 2억 4천만~2억 8천만원대 분양가 제시…1차 계약금 정액제 및 중도금 이자후불제 적용해 초기 납입 부담도 ↓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아파트 분양가격이 고공행진 중으로, 이에 대해 부담을 느낀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분양가격을 제시하는 단지에 주목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지난 15일 발표한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을 살펴보면, 지난 2017년 11월에 전국의 민간아파트 평균 분양가격이 최초로 3.3㎡당 1천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난다. 올해 3월말 기준 1천 132만 9천원을 기록하며 전월 대비 0.58% 상승했다. 전국적으로 분양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합리적 분양가를 제시하는 단지가 분양 일정에 돌입해 화제다. 바로 전라북도 전주시 우아동에 자리한 `우아한시티`다.

삼호와 이수건설이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3가 747-81번지(우아주공1단지 재건축정비사업)에 분양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15㎡, 총 99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 분양은 301가구다. 전용 면적에 따른 일반분양 가구 수는 ▲74㎡ 6가구 ▲84㎡ 285가구 ▲115㎡ 10가구다.

분양권 전매에 제한을 받지 않는 단지로, 분양 계약 체결 직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전용면적 84㎡ 기준으로 2억 4,984만원~2억 8,120만원(발코니 확장비, 옵션 별도)으로 공급돼 분양가격도 합리적이다. 인근 아파트의 분양가격을 비롯해 10년 이상의 입주 격차를 고려하면, 이 단지의 가격 경쟁력이 매우 높음을 알 수 있다.

전주역 인근 H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해당 아파트는 전주 역세권 입지를 비롯해 상품성, 가격까지 두루 인정받고 있다"며 "전주 거주자는 물론 전주 이외 지역에서도 투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우아한시티는 최고 경쟁률 234.83대 1로 순조롭게 청약 일정을 마감했다. 오는 28일(화)~30일(목), 3일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계약 조건도 눈길을 끈다. 계약금 정액제(계약 시 1,000만원, 1개월 후 계약금의 잔금 납부) 및 중도금 이자후불제를 적용, 초기 납입 부담을 대폭 덜어준다.

17년 만에 선보이는 `우아주공 1단지`의 재건축 단지인 우아한시티는, 전북권역의 중심지였던 덕진구 내 이미 조성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전주역사 전면개선사업`, `전주역 앞 `첫마중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우아동 일대를 배경으로 추진 중인 개발 사업에 따라 주변 주거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쇼핑부터 문화 교육 여가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주변 여건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도보 5분 거리에 홈플러스(전주점)이 있고, 백제대로를 중심으로 원도심의 풍부한 상업시설을 이용하기도 용이하다. 전북대학교 병원, 주민센터, 우체국, 보건소(2021년 예정) 등 지역 내 주요 편의시설과 공공시설을 이용하기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동신초등학교가 자리해있고, 전주북일초등학교, 우아중학교, 기린중학교 등이 도보 통학권 내 조성돼 자녀가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건지산 산책로, 전주동물원, 덕진체련공원, 전주승마장 등 인근에 조성된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여가 생활도 선사된다.

우수한 교통망도 이 단지의 경쟁력이다. KTX 전주역이 도보거리에 있고, 동전주IC와 완주IC가 반경 5KM 이내에 있어 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백제대로와 동부대로를 이용하면 전주 시내는 물론, 전국 각 지역 진입이 매우 편리하다.

단지 자체의 설계도 호평 된다. 최근 선호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평면을 구성했으며,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맞통풍 구조의 4-BAY 중심 설계(일부 이형설계) 등이 적용돼 환기가 우수하며, 공간 효율이 뛰어나다. 전 세대에 드레스룸 및 팬트리, 알파룸(일부 세대 제외)을 설치해 여유로운 주거 환경을 선사하는 것도 이 단지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또한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이 없는 단열라인과 세심한 열교 설계를 적용해 결로 발생 역시 획기적으로 줄였다. 기존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 소음 저감 바닥재를 거실과 주방에 적용해 층간 소음을 방지하며, 난방에너지 소모도 절감할 수 있다. 광폭 주차장 설계를 적용해 승차와 하차에 무리가 없는 넓은 주차장(일부 제외)을 제공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3가 746-41번지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