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가 아메리칸 컬처 브랜드 '엔지니어드 가먼츠'와 협업해 오는 27일 '유니클로 앤드 엔지니어드 가먼츠' 폴로셔츠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1999년 뉴욕에서 설립된 '엔지니어드 가먼츠'는 미국의 복고 캐주얼을 재해석한 '아메카지(아메리칸 캐주얼) 룩'으로 유명한 남성복 브랜드이다. 클래식한 테일러링뿐만 아니라 스포츠웨어, 워크웨어, 아웃도어웨어, 밀리터리룩 등에서 받은 영감을 제품에 녹여내며 2004년 세계 최대 남성 패션 전시회 '피티 우오모'에서 주목받은 것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브랜드명인 '엔지니어드 가먼츠(설계된 의복)'에서 알 수 있듯 공학적이고 구조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니클로는 엔지니어드 가먼츠와 협업으로 봄·여름 기본 아이템인 남성용 '폴로셔츠'를 색다르게 제안한다. '유니클로 앤드 엔지니어드 가먼츠' 폴로셔츠 컬렉션은 클래식한 스타일을 보편적이면서도 모던하게 재해석한 4 가지 오버사이즈 남성용 폴로셔츠로 구성했다.

깔끔한 베이직 디자인부터 컬러 블록, 스트라이프, 도트 프린트 등으로 출시하며 왼쪽 소매와 등 부분을 다른 컬러로 포인트를 준 절묘한 톤 배합과 의도적인 언밸런스로 엔지니어드 가먼츠의 상징적인 패치워크 느낌을 구현한 디자인도 만나볼 수 있다.

엔지니어드 가먼츠 대표이자 일본인 최초로 미국에서 최우수 남성복 디자이너로 선정된 스즈키 다이키는 “이번 협업으로 유니클로의 뛰어난 품질 관리 및 혁신적인 소재 개발을 향한 집념과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엔지니어드 가먼츠의 스타일링을 결합하여 기존과 다른 '뉴 베이직'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유니클로 앤드 엔지니어드 가먼츠' 폴로셔츠 컬렉션의 가격대는 2만9900원~3만9900원으로 오는 27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상품은 상이하다. 기본 사이즈뿐만 아니라 성인용 XS~4XL 사이즈까지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오전 8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hss0916@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