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해피 IU데이!’ 생일맞이 깜짝 팬이벤트 성료



아이유가 팬클럽 유애나와 함께 잊지 못할 27살 생일을 함께 자축했다.

아이유는 지난 16일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플랜트 카페에서 27살 생일을 맞아 깜짝 팬 이벤트 `해피 아이유 데이(HAPPY IU DAY)`를 열고 팬들을 초대했다.

"팬들과 함께 특별한 생일을 기념하고 싶다"는 아이유 본인의 아이디어에 따라 깜짝 진행된 이 이벤트는 팬클럽 `유애나` 2기 회원들을 대상으로 1부, 2부 2차례에 걸쳐 각각 516명의 팬들이 참여,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벤트에 참가한 팬들에게는 음료 1잔과 미공개 포토카드가 포함된 `유애나 세트`가 선물로 전달됐다. 더불어 이 공간에서는 어디서도 공개되지 않은 아이유의 일상 모습이 담긴 미공개 사진전 ‘아이유 비밀의 순간(SECRET MOMENT)’역시 진행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이유는 기획 준비 단계부터 크고 작은 아이디어를 보태며 이번 이벤트를 꼼꼼히 준비해왔다는 후문이다.

그 동안 아이유는 자신의 생일인 5월 16일을 전후로 생일파티나 팬미팅, 드라마 단체관람 등 매년 팬들과 직접 만나는 크고 작은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왔다. 아이유 팬클럽 ‘유애나’ 역시 아이유의 생일에 맞춰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활동부터 벽화 그리기 봉사 등 긍정적 팬 문화를 선도하는 활동에 앞장서 서로에게 가치 있는 추억들을 함께 만들기도 했다.

특히 이날 기존 스케줄로 아쉽게 불참이 예정됐던 아이유는 오후 이벤트 현장을 기습 방문, 팬들에게 가장 큰 ‘서프라이즈 선물’을 선사해 놀라움을 더하기도 했다. 벌써 수년째, 단순한 생일을 넘어 의미있는 이벤트로 11년째 팬클럽 ‘유애나’와 훈훈한 우정을 쌓고 있는 아이유에게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8월 첫 방송되는 tvN 새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고고하지만 괴팍한 델루나 호텔 사장 장만월 역으로 출연, 현재 촬영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