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얇아지는 지갑보다 두둑해지는 마음이 더 큰 선물은?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특히 30~40대에게 5월은 기념일의 제왕으로 통한다. 1일은 근로자의 날로 직장인인 자신을 위로할 수 있다지만 이후부터 연속으로 등장하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심지어 부부의 날이 어퍼컷을 날리며 지갑을 쥔 30~40대를 주저앉게 만든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최근 성인남녀 368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벌인 결과 44%가 지출 증가를 이유로 5월을 부담스러워한다는 답변이 나왔다. 이는 30~40대가 5월 한 달 동안 안고 지내는 마음의 짐을 간접적으로 설명한다.

이처럼 5월이 부담스러운 이유는 금전적 출혈이 크다는 점도 있지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도 매년 고민해야 한다는 데에 있다. 부모님과 아이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후회가 없으면서도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을까?

부모님의 5월, 완벽한 건강 챙기기
부모님을 위한 선물은 주제를 '건강 챙기기'로 잡아보자. 100세 시대가 현실이 된 상황에서 다음 관문은 얼마나 아프지 않을 수 있는가에 달렸다. 부모님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5월, 얇아지는 지갑보다 두둑해지는 마음이 더 큰 선물은?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
AI자율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별도의 터치를 하지 않아도 인공 지능이 알아서 주변 공기 오염도를 측정해 정화한다. 또한 제품 반경 500m 이내에 사용자가 접근하면 미리 정화 단계를 시작하는 GPS기능이 있다. 또한 최대 전면, 상단, 후면, 좌우로 3단 팝업 기능도 있어 효율적인 공기청정이 가능하다.
5월, 얇아지는 지갑보다 두둑해지는 마음이 더 큰 선물은?

딜라이트 보청기
노인성 난청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 점을 반영한 선물이다. 노안이 오면 바로 안경점을 찾아 시력을 교정하지만 청력에 대해서는 일상에서 절실히 느끼는 불편함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길 가능성이 크다. 이에 부모님의 불편을 덜어드리는 차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보청기를 장만해 드리는 것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5월, 얇아지는 지갑보다 두둑해지는 마음이 더 큰 선물은?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유기농 인증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95.15%의 유기농 부형제를 사용했으며 합성감미료, 합성향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HPMC로 대표되는 화학첨가물을 함유하지 않았다.
균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L.rhamnosus GG를 사용했고 세계 3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캐나다 로셀(ROSELLE)사의 균주를 복합적으로 활용해 효능을 높였다.

아이의 5월, 여든까지 가는 좋은 습관 형성하기
아이를 사랑하는 방법 중 하나로는 ‘좋은 습관 만들기’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좋은 습관은 체득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아이 입장에서는 힘들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보상을 하면서 특정 행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번 기회에 면역력 증강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규칙적으로 먹는 습관을 만들어보자.
5월, 얇아지는 지갑보다 두둑해지는 마음이 더 큰 선물은?

리나는 뱀파이어 장난감
지난해 4월부터 국내 디즈니주니어 채널에서 방영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니메이션 '리나는 뱀파이어' 장난감이 국내에서도 유통되기 시작했다. 이전에는 해외 직구만 가능했지만 국내 유통사가 이달부터 정식 수입하는 것. 트란실바니아에서 이사 온 꼬마 뱀파이어 리나가 인간친구들과 교류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가 눈길을 끈다.
5월, 얇아지는 지갑보다 두둑해지는 마음이 더 큰 선물은?

레고 듀플로
올해 출시 50주년을 맞은 레고 듀플로는 영유아 대상 교육용 레고로 일반 레고 부품보다 더 크기 때문에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작은 부품들과 아이의 기발한 상상력이 시너지 효과를 내서 생각하지 못한 작품이 나오기도 하고 이를 통해 스토리텔링을 하며 언어 구사력도 강화할 수 있다.
5월, 얇아지는 지갑보다 두둑해지는 마음이 더 큰 선물은?

장대원 네이처 키즈
성인용인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농식품부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95.00%의 유기농 부형제를 함유해 어렸을 때부터 장기적으로 섭취해도 안전하다. 합성감미료, 합성향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HPMC 등의 화학첨가물이 없으며 균주 또한 성인용 제품과 동일한 L.rhamnosus GG와 로셀의 균주를 사용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