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동차유리 복원,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주최 서비스 분야 자동차유리복원 부문에 소비자만족 1위 달성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각 분야에 소비자들의 호평을 산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만족 1위 업체들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그 중 서비스 분야 자동차유리복원 부문에 대전자동차유리 복원이 선정되어 상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대전자동차유리복원의 김종문 대표는 "자동차 유리는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이므로 복원을 할 때에도 기민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동차 유리의 특성상 외부 요인에 의한 파손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데 완전 파손으로 인한 교체를 제외하고 일부 파손에 의한 교체는 생각보다 많은 비용 또는 기능상의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복원 기술을 통해 손해를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이야기 했다.

이어 김 대표는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유리 복원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만한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아낌없이 투자한 결과 이러한 상을 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맥심(Maxim)장비와 레진 기술로 선보이는 자동차 유리의 재탄생

운전을 하다보면 경력과는 상관없이 위험천만한 상황에 놓일 때가 있다. 특히 도로에 파손된 작은 돌이나 파편들이 차의 앞면을 치게 되는 경우 자동차 유리 전면부의 완전 파손 또는 일부 파손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생각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미세한 균열에 대해서는 크게 개의치 않아 하는 경우들이 더러 있다. 그러나 실제 이 작은 흠집은 시야를 방해하는 것은 물론 더 큰 파손으로 이어질 수 있어 기민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전자동차유리 복원의 김종문 대표는 "유리는 특성 자체가 무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액체를 굳혀 고체화 시킨 것이기 때문에 외부요인에 의한 파손이 쉽게 발생할 수 있고 시간 경과 정도에 따라 표면이 부식되거나 때가 타며 미세한 흠집도 많이 생길 수밖에 없다."고 설명하며 "특히 작은 돌이나 여타 다른 파편에 의해 흠집이 생긴 경우 이를 방치할 경우 나중에 복원하고자 해도 복원이 어렵거나 불가능해 질 수 있다. 이런 경우 고액의 교체 비용을 감당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금액에 대한 부담을 덜고 선택하는 것이 유리 복원이다. 유리복원은 단순히 구멍을 메우기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레진을 활용한 용접과 같은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유리복원에는 유리 복원에 수반되는 장비와 레진의 기술력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김 대표(대전자동차유리 복원)는 "유리는 흠집이 생기는 모양도 다를 수 있지만 흠집에 따라 결 또한 달라질 수 있어 이러한 흠집의 특성을 고려한 복원이 진행되어야 한다. 또한 적절한 유리 상처에 맞는 레진을 선택해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복원력의 차이를 장비와 레진 기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며 덧붙였다.

대전자동차유리복원은 Dry Vacuum 능력을 갖춘 자동전문 시스템 Maxim 장비를 통해 자동 주입을 하고 있다. Maxim 장비는 이물질과 공기제거제품으로 수동화 유리용접에 비해 양질의 복원이 가능한 장비로 맞춤형 복원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안고 있다.

반면 레진 기술에서도 기능 및 색상에 따른 16가지 종류를 활용해 흠집의 모양이나 특성 등을 고려하고 자동차 전면부 유리 색상에 맞는 레진을 주입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유리표면 품질을 향상 시키는 올클리어 카 케어 GLASS, 유리 파손을 최소화 하는 G코팅 서비스 등 자동차 유리의 파손을 최소화 하고 안전운행을 증진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문 대표는 "자동차 유리는 다 같아 보여도 각각의 성격이 조금씩 다 다르다. 또한 그렇기에 교체 비용이 비싸질 수밖에 없다.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고자 한다면 유리 복원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업체를 통해 복원을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유리 복원에 대한 기술이 우리나라에 알려진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그러나 세계에서는 이미 유리복원에 대한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었으며 이에 따라 고도의 기술력을 갖고 있는 업체들도 매우 많다. 현재 대전자동차유리복원에서도 이러한 고도의 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도 끊임없이 되고 있으며 세계에서 내노라하는 유리복원 업체를 벤치마킹하여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유리복원 업체가 되고자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