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자극없이 부드럽게 케어 가능한 `멜티베리 블랙헤드 코클렌저` 국내 론칭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피지선이 활발해지면서 얼굴이 칙칙해지고 블랙헤드가 두드러지기 마련이다. 특히 피지선이 몰려 있는 얼굴 중앙의 티존과 나비존은 블랙헤드가 쉽게 발생하는 부위다. 전체적인 피부가 기미나 주근깨 없이 깨끗하더라도 얼굴의 중심인 코에 거뭇한 블랙헤드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시선이 모이게 된다.

블랙헤드는 모공 속에서 뭉친 피지와 노폐물이 공기 중에 노출돼 산화작용을 거쳐 검게 변화하며 발생한다. 즉 피지와 노폐물이 주요 원인으로, 블랙헤드 예방을 위해서는 모공 속에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딥 클렌징으로 관리하고 보습케어를 꼼꼼하게 해 피지 생성을 늦추는 것이 현명하다.

단, 블랙헤드를 없애려 피지 압출기·핀셋으로 직접 피지를 뽑아내거나 코팩을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피지 제거 과정에서 자극받은 모공은 급하게 피지를 채워 오히려 모공이 커지기 쉽고 메이크업 등 잔여물이 끼면서 악화될 수 있다. 특히 접착 효과를 이용한 코 팩은 반복해서 사용할 경우 오히려 피지선을 활발하게 해 지성 피부로의 변화를 촉진할 수 있다.

이처럼 한번 커진 모공을 줄이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모공 케어는 섬세하고 자극 없는 제품을 통해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으로 코스메틱 강국 일본에서는 깨끗한 콧방울을 만들어주는 `멜티베리`의 제품이 6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SNS 대란템`, `일본직구템`, `딸기코 탈출 잇템`으로 등극했다.

최근 국내에서 새롭게 출시된 멜티베리 블랙헤드 코 클렌저는 블랙헤드를 자극 없이 녹여내는 제품이다. 기존 블랙헤드 제거제와 달리 특수 젤이 자체 스팀효과를 발휘하여 스팀 타월 없이도 모공을 열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열린 모공을 통해 각질제거 성분이 쉽게 스며들도록 고안돼 있어 블랙헤드 및 화이트 헤드를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여기에 흑해삼 에센스, 약용숯, 흑진주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과 AHA 성분이 함유되어 블랙헤드와 함께 각질제거 효과까지 거둘 수 있어 매끈한 피부를 연출 가능하다.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미세 플라스틱은 포함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세안 후 적당량을 고민 부위에 도포 후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면 스팀 효과로 인해 모공이 열리면서 노폐물을 녹인다. 이후 미온수로 씻어낸 후 피부 결을 정돈하면 블랙헤드 없이 매끈한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멜티베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모공 손상 없이 피지만 제거할 수 있어 이미 일본에서는 SNS를 중심으로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봄철 심해지는 각질과 블랙헤드로 화장이 쉽게 뜨거나 피부가 지저분해 보여 고민인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멜티베리 블랙헤드 코 클렌저는 G마켓, 위메프, 인터파크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