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라운드 블록 구조·챔버링 기술로 제동력·조향력 개선
-3D M자형 트레드 사이프 설계로 타이어 수명 11% 연장

브리지스톤타이어세일즈코리아가 SUV 전용 타이어 '알렌자 001'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리지스톤에 따르면 새 타이어는 트레드에 멀티 라운드 블록 구조를 적용했다.. 이 구조는 타이어 블록을 둥근 형태로 배열, 지면의 접촉압력을 높여 제동력과 직진성능, 조향반응속도를 향상시킨다. 또 알렌자 001은 타이어 블록 끝부분을 둥글게 처리하는 챔버링 기술을 채택, 제동 시 타이어 모서리가 안쪽으로 말려들어가는 현상을 막는다. 횡단면에 있는 3D 형태의 M자형 트레드 사이프 설계는 운행중 타이어가 지면과 닿을 때 트레드 변형을 줄여 불규칙한 마모를 감소시킨다. 이 기술로 제품 수명은 타 제품 대비 11% 정도 늘었다.

브리지스톤코리아, SUV용 '알렌자 001' 출시

제품 개발엔 타이어 생산 최적화 공정이자 실내 테스트 시뮬레이션 기술인 '얼티마트 아이' 시스템을 활용했다. 타이어가 실제 주행조건에서 노면과 접촉하는 부분을 측정, 그래픽으로 시각화하는 기술이다. 이 과정을 통해 타이어의 제동력, 주행안정성과 같은 주요 성능이 실제 도로환경에서 설계 의도대로 정확히 구현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새 타이어의 규격은 18~21인치, 총 16종이 있다. 주요 대상차종은 벤츠 GLE, 포르쉐 카이엔, BMW X5,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레인지로버 스포츠 등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스마트폰으로 EV 성능 조절, 현대기아차 최초 개발
▶ 닛산,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10만 유로 기부
▶ 다임러 손실 확대, CEO '구조조정' 들고 나와
▶ 6월 나올 레인지로버 이보크, 기지개 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