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19 도시민 초청 영광찰보리팸투어 개최, 재미와 힐링의 다양한 체험 활동

4월 23일~24일 양일간 영광군에서는 `2019 영광찰보리 6차산업화 활성화를 위한 도시민 초청 팸투어`가 진행된다.

블로거와 동반자 총 3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영광군 관내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영광군의 보리와 보리가공식품 등을 가까이 들여다볼 수 있는 보리 체험 활동과 영광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문화 체험을 통하여 재미와 힐링을 동시에 만끽하는 일정으로 준비되어 있다.

본 행사는 찰보리를 체험하면서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 참여하는 즐거움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보리식혜 만들기, 새싹보리 비누공예 체험, 보리밭 견학, 치즈(아이스크림)만들기 등 체험과 견학 활동을 비롯하여 영광 먹거리 즐기기, 영광 칠산타워, 불갑사, 백수해안도로를 둘러볼 수 있다. 참가자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영광찰보리6차산업화추진단의 활동과 영광의 찰보리 체험과 문화를 소개하게 된다.

이번 팸투어는 SNS채널 운영자를 소비자 리포터로 선정하여 도시민과 농촌을 이어주는 메신저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소비자 리포터들이 도시와 농촌을 이어주는 메신저의 역할을 함으로써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광찰보리에 대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하여, 영광 특산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소비자 리포터들의 SNS 활동으로 대중들은 `영광찰보리`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영광군은 2010년 보리산업특구로 지정받아 보리를 전략산업으로 키우고 있으며 영광찰보리6차산업화추진단은 전남 영광군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보리를 이용하여 가공품, 가공식품, 주류 등 대중적인 제품을 개발하면서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