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플래너, 소상공인 대상 국비지원 교육 실시
인재 개발 평생 교육원 (주)웹플래너 에서 5, 6월 달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국비지원 교육이 실시된다. 1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소상공인은 전문기술교육에 신청할 수 있고, 1년 미만의 업력을 보유한 소상공인 또는 창업예정자는 튼튼창업 교육에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매출증대를 위한 SNS 마케팅 기술 실습,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클라우드 펀딩을 통한 매출증대와 마케팅, 컨텐츠 개발 및 유튜브 영상 제작 실습, 캘리그라피 VMD 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3D 프린팅 기술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SNS 마케팅 필요성,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SNS 마케팅 활용 방법과 컨텐츠 마케팅의 노하우, 빅데이터와 크라우드 펀딩 활용법, 3D 프린팅 시제품 제작 등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현명한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내용에 대하여 교육한다.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이며, 창업 예정자의 경우 교육 활용 계획서 및 서약서를 제출해야한다. 교육의 80% 이상 수료 시 교육비의 90%가 지원되어 500,000원의 교육비 중 450,000원이 지원된다.

교육신청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현장교육 메뉴에 들어간 뒤 교육명이나, 기관명 (웹플래너)를 검색하면 교육 목록이 뜨고 원하는 교육을 눌러서 신청할 수 있다. 전문기술 교육은 17일부터, 튼튼창업 교육은 18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전문기술 교육과 튼튼창업 교육은 서울역 부근의 (주)웹플래너에서 진행되며 그 밖의 문의는 소상공인마당이나 (주)웹플래너로 문의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