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터백자산운용, 국내 첫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출시

쿼터백자산운용이 지난해 6월 정부의 비대면 투자일임 허용 후 국내 전문 로보어드바이저 업체로서는 처음으로 비대면 일임 로보어드바이저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비대면 투자일임 투자서비스는 방대한 증시·경제·기업재무 관련 데이터를 사용해 사전에 정해진 컴퓨터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추천하고 구성하는 서비스입니다.

투자매매도 자산운용사가 직접 대행함에 따라 투자자는 증권사 지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별도의 주문을 내지 않아도 편하게 투자가 가능합니다.

쿼터백자산운용의 앱, 쿼터백은 코스콤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을 분석하고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합니다.

포트폴리오는 개인별 위험성향에 맞게 8단계로 구성되며, 고객은 자신의 투자성향을 측정한 후 ETF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8단계 위험 성향 중 가장 안정형인 `스마트세이버` 포트폴리오는 은행 예금 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며, 환매가 자유롭기 때문에 원화나 미 달러화 현금을 안전하게 모으고 싶거나, 비상금을 단기적으로 운용할 때도 적합합니다.

가입한 투자금은 연계된 KB증권 계좌에 전액 예치되며, 쿼터백의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따라 운용됩니다.

쿼터백자산운용은 "자사 로보어드바이저는 개인별 목표기반투자(GBI : Goal-based Investing)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가입자는 자신의 은퇴준비, 내집마련, 목돈마련 등의 구체적 투자목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내외적 환경 변화 시 목표 달성에 필요한 솔루션을 끊임 없이 수정 제공 받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가입자들은 또 연금저축펀드 전용 추천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자문 받을 수 있습니다.

쿼터백자산운용 장두영 대표는 "이번 쿼터백 앱은 2015년부터 꾸준히 준비하여 검증 받은 결과물"이라면서 "기존 펀드 대비 훨씬 낮은 수수료를 통해 소액으로도 누구나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변동성관리에 특화된 회사인 만큼 장기투자에 장점이 있다" 고 밝혔습니다.

쿼터백 로보어드바이저 앱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5월에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 할 예정입니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