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 창업? 매번 가족이 늘어나는 `여기 미술관`에 문의하자!

맛있는술집 `여기 미술관`, 단순 가맹점 아닌 가족점으로 관리하면서 주목

장사가 잘 되는 주점은 그 이유가 분명한데, 주된 이유라고 하면 고객이 자주 찾을 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점으로, 이러한 시스템은 프랜차이즈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와 꾸준한 지원으로부터 비롯된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이러한 시스템은 가맹점의 안정화를 가져오고 가맹점주가 고객에게 더욱 신경을 쓸 수 있게 하는 요소다. 이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고객들이 꾸준히 방문하는 가맹점을 개설하도록 돕는 결과까지 가져온다.

그래서 술집 창업을 고려할 때는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실제로 가맹점 관리를 인도적인 방식으로 진행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으로 여겨지는데, 최근 주점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여기 미술관`에 높은 관심을 가지는 이유와 일맥상통한다.

감각적인 주점 브랜드 `여기 미술관`은 가맹점을 단순히 가맹점으로 보지 않고 가족점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 다시 말해 하나의 매장을 비즈니스 대상이 아닌 보다 친밀한 관계로 대하며 매장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매출 증진에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등 보다 친숙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 미술관`이 전국적으로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라고 설명할 수 있는 대목이다. 또 주체가 코스닥에 상장된 `㈜디딤`이라는 점에서 보다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기대할 수 있고 덕분에 `여기 미술관`은 주점 창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의 가맹점 개설 문의가 활발하다.

`여기 미술관` 관계자는 "술집 창업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해 창업을 고려하는 분들은 대개 가맹점과 본사의 관계에서는 유대감을 느낄 수 없을 것이라고 지레짐작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여기 미술관`의 본사는 매장을 단순한 가맹점이 아닌 가족점으로 관리해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그래서 `여기 미술관`의 가족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은 높은 만족도로 매장 운영에 자부심을 가진다"면서, "주점 창업을 할 때는 본사와의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이유"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