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전자문서 솔루션 `OZ 8.0` 버전 출시

전자문서·리포팅 업체 포시에스가 더욱 강화된 기능들을 탑재한 오즈(OZ) 8.0 버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OZ 8.0 버전은 서식 개발 환경 강화, 강력한 성능으로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HTML5 뷰어, 다양해진 입력 컴포넌트, 풍부해진 기능들로 모바일 환경에 더욱 최적화된 UI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엑셀 뿐 아니라 워드, 파워포인트 서식에도 전자 서명, 체크 박스, 텍스트 박스, 카메라, 녹음, 숫자, 토글 등 OZ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입력 컴포넌트를 활용해 개발자가 아니어도 현업에서 충분히 입력 서식(e-Form)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XML 기반의 전자문서 개발 방식뿐 만 아니라 기존 PDF 파일도 그대로 활용하여 XML 서식과 함께 혼합된 형태의 서식 개발도 가능합니다. 이는 국내 솔루션 중 유일한 기능으로 개발 효율성 향상은 물론 서식 개발 시간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OZ HTML 5 뷰어는 ActiveX 제거 이슈에 적극 대응하며 어떤 OS, 브라우저, 사용자 환경에서도 모두 최적화된 완벽한 HTML5 환경을 지원합니다. 특히, 서버 부하 및 클라이언트 부하 감소, 빠른 조회 속도가 가능한 보고서 생성방식으로 차별성을 더했습니다.

HTML5 뷰어 상에서 PDF와 XML 문서를 동시에 볼 수 있고, PDF, 엑셀, 워드 파일들을 직접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석 추가와 이미지 편집 기능들도 추가했습니다.

서명 컴포넌트 또한 전자서명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따라쓰기와 가이드 라인을 표시해 주는 기능 등을 추가했으며, 기업에서 사용하는 테마나 업무 화면과 이질감이 없도록 다양한 서명패드 UI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된 모바일 환경은 좌/우 페이지 쓸기 이동, 두손가락 확대/축소, 사용자 입력을 안내하는 주석기능 강화, 컴포넌트 하이라이트 기능 등 종이문서 보다 더 자연스럽고 편하게 전자문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이사는 "이번 OZ 8.0 제품은 그 동안 축적해 온 개발 노하우에 고객과의 밀착된 커뮤니케이션을 더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목소리를 최대한 기능으로 구현하면서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며 대한민국의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아우를 수 있는 좋은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