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UK 오피셜 싱글차트 33위 ‘데뷔 최고 기록’



블랙핑크가 데뷔 이후 가장 높은 순위로 영국(UK)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12일(현지시간) UK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새 EP앨범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싱글 차트 톱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서 33위, 앨범 차트 톱100 40위에 각각 올랐다.

오피셜 차트 측은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킬 디스 러브`는 블랙핑크 싱글 가운데 공식적으로 영국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곡이 됐다"고 축하했다.

UK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불린다. 해당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지난해 `뚜두뚜두`로 78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어 두아리파와 협업한 `키스 앤 메이크업(Kiss and Make Up)`이 36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이번 `킬 디스 러브`의 UK 오피셜 차트 33위 진입은 이를 뛰어넘는 성적. 블랙핑크의 글로벌 인기 상승세가 확연한 가운데 이들의 본격적인 미국 활동에 관심이 쏠린다.

블랙핑크는 13일 낮 12시 30분(한국시각)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페스티벌` 무대에 K팝 아이돌 그룹 최초로 오른다. 코첼라 무대는 뉴욕 타임스 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생중계될 예정이며, 유튜브를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 가능하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는 지난 5일 발표된 이후 여러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미국을 포함해 전세계 37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는 한국 걸그룹 최초였다.

또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전세계 1위에 올랐으며, 공개 2일 14시간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해 세계 신기록을 남겼다.

지난 9일 공개된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은 업로드 4일만에 2000만뷰를 넘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데뷔 후 억대 뷰 안무 영상만 5편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도 1억뷰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