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한국경제TV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19 바이오코리아 인베스트 페어’가 닷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셀트리온을 비롯해 에이치엘비, 제넥신 등 면역항암제와 항체의약품의 최신 연구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할 국내 대표 바이오·헬스케어 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K바이오’의 미래를 논할 예정입니다.

전민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한국경제TV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제약 바이오산업 컨벤션 `바이오코리아 2019`의 메인 컨퍼런스인 ‘인베스트 페어’를 진행합니다.

행사에는 셀트리온을 비롯해 에이치엘비, 제넥신, 한국콜마, 휴온스, 오스템임플란트, 한올바이오파마, 에이비엘바이오 등 K바이오를 이끌 유망 제약·바이오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이 총출동해 회사의 경영전략과 비젼을 제시합니다.

오전 세션에서는 글로벌 항체 바이오시밀러 기업 셀트리온의 장신재 사장이 `바이오 헬스케어산업 개척 전략`을, 엄태관 오스템임플란트 대표가 `치과산업에서 이룬 성과와 사업전략`을 주제로 발표에 나섭니다.

오후1세션에서는 박영철 바이오리더스 회장이 `차세대 항암신약 개발 로드맵과 트렌드`를, 이호경 한국콜마 제약부문 대표가 ‘신약개발 전략과 제약사업의 비전’을 이야기합니다.

이어 김진우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 대표가 `항체의약품 기술 개발과 글로벌 진출 사업화 전략`, 진양곤 에이치엘비 이사회 의장이 `바이오텍을 넘어 글로벌 파마로` 라는 주제로 투자자들과 만납니다.

오후2세션에서는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가 `새로운 트렌드 리더와 그 이상`을, 서유석 제넥신 대표가 `면역항암신약 개발을 통한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또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휴온스의 사업 현황과 성장 전략`에 대한 마스터 플랜을 제시하며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는 `줄기세포 치료제를 위한 차세대 원천기술`에 대해 강연합니다.

마지막으로 오후3세션에서는 티움바이오, 신테카바이오, 루닛 등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유망 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이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이번 행사는 KB인베스트먼트와 미래에셋캐피탈, 한국투자파트너스, 인터베스트,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등 5개 대형 벤처캐피탈을 비롯해 증권사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와 자산운용사 운용역 등이 대거 참가할 예정입니다.

`인베스트 페어 2019` 설명회의 일반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한국경제TV를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한국경제TV 전민정입니다.

전민정기자 j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