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메가스터디 NCS 단기 마스터 긴지문 고난도 PSAT 300제 전면 개정 출간

메가스터디는 4월10일, 2020 대비 메가스터디 NCS 단기 마스터 긴지문 고난도 PSAT 300제를 출간했다.

2020대비 메가스터디 NCS 단기 마스터(긴지문 고난도 PSAT 300제)는 단기에, 또는 난도가 높은 NCS 영역만 골라 풀고 싶은 공취생을 위한 파이널 단기완성 NCS 문제집이다.

NCS의 10개 영역 중 시험에 80% 이상 집중 출제되는 `의사소통+수리+문제해결능력` 3영역과 3영역에 체감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 `자원관리능력` 영역을 혼합한 유형까지 총 41개 출제 유형 225문항으로 구성했다.

최근 출제 경향인 `길어진 지문`과 `자료 해석 능력을 요구하는유형`을 훈련할 수 있도록 긴지문 PSAT형 75문항을 NCS에 맞게 변형하거나 엄선하여 수록했다.

이 책은 공사·공단 등 공기업 취업 준비생을 위한 단기 완성 파이널 교재로 216페이지, 300문제를 수록하였고, NCS 고득점 단기완성 및 고난도 PSAT으로 취약 영역 집중 훈련을 목표로 하였다.

또한 책의 구성과 학습 순서도 탄탄하다. CHAPTER 1 의사소통능력은 문서이해능력, 문서작성능력, 의사표현능력, 경청능력으로 구성했다. CHPATER 2 수리능력은 기초연산능력, 수추리, 도표 및 그래프로 채우고 있다. CHAPTER 3 문제해결능력·자원관리능력에는 언어추리, 문제처리능력 등의 출제 준거로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 CHAPTER 4 PSAT에는 언어논리, 상황판단, 자료해석 유형으로 마무리 한다. 매단원마다 추가로 제공되는 미니 모의고사로 실전과 유사한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부분도 강점이다

한국전력공사/한국수력원자력/한국수자원공사/한전KPS/중부발전/한국가스기술공단/한국철도공사/한국도로공사/서울교통공사/LH한국토지주택공사/한국산업인력공단/건강보험공단/공무원연금공단/국민연금공단/인천항만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 등 16개 공기업 최신 NCS 기출 복원 문항을 수록했고, 5개년 PSAT 기출·예상 75문항을 엄선했다.

NCS의 가장 정확한 출제 기준은 기출문제인 만큼, 실제 공기업 출제위원이 직접 집필하여 최대한 NCS 출제 준거에 기반하여 예상 문제를 만들었으며, 반드시 풀어봐야 할 최신 기출 문항도 복원하였다.

여기에 취업준비생 베타테스트와 합격생 검수까지 거쳐 300문항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자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또한 해설은 합격생이 직접 쓴 수리 `빠른풀이 TIP`과 꼼수 `자료분석 TIP`을 담아 시간을 줄이는 스킬을 익히고, 자료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서술했다.

가장 많이 출제되고, 가장 취약한 문항만 전략적으로 담아 낸 이 책으로 핵심만 효율적으로 마스터 하여 빠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공기업 출제위원이 직접 집필한 만큼 2019년 상반기에 주요공기업 NCS 필기 시험 대비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2020 메가스터디 NCS 단기 마스터 긴지문 고난도 PSAT 300제는 온라인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