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뉴욕증시, FOMC 의사록 발표…상승세

2.연준 "금리에 인내심…지표에 따라 방향 결정"

3.므누신 "중국과 전일 매우 생산적 회담 가졌다"

4.3월 美 소비자물가 0.4%↑…월가 예상 상회


뉴욕증시, FOMC 의사록 발표…상승세

오늘 자 뉴욕증시, 연준 위원들이 올해 금리를 동결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3대 지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날 다우지수는 골드만삭스 견인으로 소폭 올랐고, S&P는 0.4%, 나스닥은 0.7% 상승했습니다. 전문가는 오늘 연준의 발표는 특별할 것이 없었다며, 기업 실적에 따라 증시가 움직일 것이라고 봤습니다. 현재 S&P 1분기 실적은 2.5% 떨어졌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는 2016년 이후 처음입니다.



연준 "금리에 인내심…지표에 따라 방향 결정"

미국 연준 위원들이 기준금리에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유지했습니다. 이들은 미국이 향후 몇 년간 침체에 빠질 가능성은 없다고 밝혔지만, 일부 위원들은 앞으로 나오는 경제 지표가 통화정책의 방향을 정할 것으로 봤습니다. 한편 이날 ECB는 예상대로 금리를 동결했고, 마리오 드라기 총재는 유로존 경제에 대해 비관적인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므누신 "중국과 전일 매우 생산적 회담 가졌다"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중국과 무역협상 이행 매커니즘에서 훨씬 더 진전된 합의를 이뤘다고 밝혔습니다. 므누신 장관은 미국 외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합의 이행 매커니즘에 대해 훨씬 더 많은 진전이 있었다며 양측이 합의할 사항에 대한 집행 점검 사무소를 설치하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3월 美 소비자물가 0.4%↑…월가 예상 상회

지난 3월 미국의 소비자물가가 유가 상승으로 시장의 예상보다 큰 폭 올랐습니다. 미 노동부는 3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월 대비 0.4% 상승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월스트리트저널 예상치를 상회한 수치입니다.

윤이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