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유불급' 다이어트 식재료의 반전

체중감량에 좋은 다이어트 식단일지라도 많이 먹는 것은 금물이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지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음식들이 있다. 샐러드, 곤약 젤리, 바나나가 대표적인 식품이다. 자칫 놓치기 쉬운 많이 먹으면 안 좋은 다이어트 음식을 살펴보자.
'과유불급' 다이어트 식재료의 반전

▲ 샐러드
샐러드는 다이어트 식단에 최고의 메뉴다. 그러나 소스는 예외이다. 사실 소스 없이 채소만 먹는 것이 가장 좋으나 단조로운 식단은 폭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극단적인 선택은 추천하지 않는다. 그러나 소스 맛에 취해 샐러드를 많이 먹는 것은 당분과 염분 모두를 섭취하는 것이니 주의해야 한다. 소스 대신 소량의 리코타 치즈나 닭가슴살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로드닥 저염 수비드 닭가슴살 핑크솔트&크랜베리는 히말라야 천연 암염으로 나트륨을 낮춰 더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 또한 비타민C와 섬유질이 풍부한 건 크랜베리가 들어가 풍미까지 살린 제품으로 샐러드와 찰떡궁합이다.
'과유불급' 다이어트 식재료의 반전

▲ 곤약 젤리
몸매 관리 중 서운한 마음을 달래줄 간식으로 곤약 젤리가 떠오르고 있다. 곤약은 낮은 칼로리와 식이섬유가 가득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곤약 젤리는 곤약뿐만 아니라 의외로 숨은 당분이 가득하다. 적당한 달콤함은 기분 좋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당분은 그동안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든다. 당분은 과일을 통해 천연당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간편함과 맛있는 맛에 곤약 젤리를 즐기는 것도 좋으나, 적당량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잊어선 안 된다.
'과유불급' 다이어트 식재료의 반전

▲ 바나나
운동 후에 바나나를 꼭 챙겨 먹는 경우가 있다. 바나나는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주기도 하며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근육 경련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바나나도 탄수화물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적당량은 좋지만, 소비된 칼로리를 보충시킬 만큼은 아니다. 운동 후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해선 단백질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 허기짐도 달래고 운동 후 분해되기 쉬운 근육을 막아줄 것. 로드닥 훈제닭가슴살 제로는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고 국산 닭가슴살로만 만든 제품. 소금을 첨가하지 않아 철저한 식단관리에 좋다.

사진출처 : 굽네몰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