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10층 VIP 라운지에서 열린 '뷰티 서포터즈' 발대식 현장 모습.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제공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9일 무역센터점 10층 VIP 라운지에서 '뷰티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뷰티 서포터즈'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했으며 530명이 응모해 이중 3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평소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등에 관심이 높은 인플루언서들로 팔로워 수만 60만명에 이른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선발된 '뷰티 서포터즈'에게 매월 50만원 상당의 뷰티 제품과 활동비 20만원을 지급하고 VIP 멤버십, 무료 음료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한다.

뷰티 서포터즈 활동 기간은 오는 6월까지 3개월이며 개인 SNS 채널로 면세품 구매 팁, 베스트 아이템 추천, 각종 제품 사용 후기 등을 게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뷰티 서포터즈' 활동 기간 동안 매월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해 별도의 상금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화장품 등 뷰티 관련 제품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이라며 “고객 입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hss0916@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