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신년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로운 결심을 하곤 하는데, 그중에 한 가지가 바로 다이어트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막상 결심과 다르게 어떻게 해야 체중감량에 성공을 하는지 막막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는 체질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맞춤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야 한다. 적은 시간의 투자로 통합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개인의 체질을 잘 알고 현재의 몸 상태에 따라 체질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야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이어트는 식욕억제를 비롯해 대사불균형 저하로 쌓인 몸 속 독소제거, 그리고 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치료를 함께 진행하면서 체질과 면역증진에 이로움을 주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시에 무작정 굶거나 하게 된다면 오히려 요요발생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금식을 하던 기간을 보상하듯 폭식이 뒤따라 오히려 이전보다 체중이 증가하는 현상을 초래할 수 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체질에 대한 진단을 하고 식습관 변화부터 선행되어야 한다. 이러한 과정 중에서 오장육부의 기능과 몸의 순환을 정상화 시키면서 체지방 분해를 촉진해 살이 찌던 체질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 유도하는 것이 목표다.

이에 PT운동을 함께하는 운동프로그램까지 병행하며 체계적인 PT를 통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금식이나 절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있다. 자신의 체질을 알고 그에 맞는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변화시키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PT강사와 함께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이어트, 정확한 준비로 '체질감량'과 '면역력 상승' 함께 챙겨야

부산 자연안에 PT 윤제영 트레이너는 “다이어트와 교정을 별도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함께 진행되는 프로그램 안에 모두 포함이 될 수 있다. 단순한 다이어트가 아니라, 체형교정을 통해 변화된 체형과 자세를 갖게 될 경우 다이어트 이후의 생활에서도 올바른 자세를 갖게 된다” 고 전했다.

이 가운데 자연안에 PT스튜디오 부산점은 PT스튜디오 운영을 통해 하루 30분이면 운동·
관리·케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 중이다.

자연안에 PT 스튜디오에는 특히 셀레브리티 운동기구로 알려진 스텝밀(계단오르기머신), 제이콥스래더, 버사클라이머, 워터로잉머신 등 일반적인 헬스장에서 볼 수 없는 운동 머신들이 준비돼 있다.

자연안에 PT스튜디오는 그간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취향과 체형, 체질에 맞게 효율적이고 재미있는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1:1 퍼스널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다양한 소도구를 사용해 다이어트, 체형 교정운동, 순환 운동, 1:1 PT, 1:1 필라테스, 댄스핏 등 여러가지 형태의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 한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