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투자조건 다 갖춘 남양주 단지 내 상가, 두산위브 트레지움
대단지로 독점수요 풍부, GS슈퍼 입점확정으로 안정적인 수익률까지

베테랑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상가 투자는 까다로운 분야로 꼽힌다. 교통이나 주변환경과 같은 요소뿐 아니라 상권이나 유동인구, 해당 지역의 개발계획 등 살펴봐야 할 투자 조건들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이 보장되는 상권 내 상가 투자의 경우 투자규모 역시 커질 수 있어 더욱 세심한 선택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파트 단지 내 상가 투자의 경우 잘만 고르면 3억 이하의 소액 투자로 연 6~7%대의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때 아파트 단지 내 상가 투자로 원하는 수익을 확보하고 싶다면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지를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부동산 투자자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 만한 요소를 두루 갖춘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상가 내 GS슈퍼 입점 확정 점포는 성공하는 아파트 단지 내 상가 투자의 전형이라 할 수 있다.

단지 내 상가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해당 상가가 위치한 아파트 단지의 세대 수인데, 남양주 두산 위브 트레지움은 1,600여 세대 독점수요는 물론 단지 주변으로 2천 여 세대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해 하나의 아파트촌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전문가들은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의 경우 안정적인 수요 확보가 가능한 것으로 본다.

또한 중소형 세대가 많은 단지 내 상가라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중소형 아파트의 경우 어린 자녀를 둔 경우가 많아 시간과 거리 상의 제약으로 단지 내 상가의 이용 빈도가 높아 단지 내 상가의 주요 고객층이 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주거상권의 핵심 요소인 `GS슈퍼` 입점 확정으로 향후 5년간 6.8%의 임대 수익률이 확보된다는 점 역시 메리트로 꼽힌다. 새 아파트 단지는 화장실이나 편의시설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세를 놓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최초 입점 계약까지 공실 기간이 발생할 수 있는데 입점이 확정된 상가의 경우 계약과 동시에 수익이 발생해 전체적인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남양주 두산 위브 트레지움 상가 분야 관계자는 "현재 GS슈퍼 자리 1층 잔여점포 4개에 대한 선착순 수의계약이 진행 중으로, 투자금 3억에 대출없이 수익률 6.8%가 가능해 남양주 단지 내 상가, 상가 분양권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