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안에 수영장이?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 고품격 스포츠센터 돋보여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이색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 단지가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다.

대표적인 사례로 수영장을 들 수 있다. 수영장은 체육시설 중에서도 시설이 부족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수영장을 커뮤니티 시설로 갖춘 단지의 경우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실제로 분양 시장에서 수영장을 갖춘 단지들은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 13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는 평균 37.2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25m 규격의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농구, 배드민턴 등 실내 운동이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가 25m의 4레인 수영장, 피트니스, 사우나 등이 포함된 스포츠센터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부에는 차 없는 1층 선큰정원과 2층 중앙광장, 옥상 하늘정원으로 연결된 3개의 테마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며, 옥상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힐링 공간인 ‘360° 스카이 올레길’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로 인해 향후 입주민들은 한라산과 흘천, 제주도심을 360° 파노라마 뷰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이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 입주민에 한해서는 25m 4레인 수영장, 피트니스, 사우나 등 고품격 시설이 구비된 스포츠센터 1년 무료 회원권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더군다나 해당 스포츠센터는 상업시설로 분류돼 관리비에 포함되지 않아 향후 입주민들은 관리비 부담 없이 무료회원권으로 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는 차별화된 설계 및 마감재 특화로 상품성도 높였다. 단지는 독특한 트라이앵글 구조의 외부 디자인을 적용하고 도심과 흘천, 오름, 한라산 조망이 가능한 트리플 뷰 설계를 도입해 다른 단지들과 차별성을 뒀다. 여기에 진도 7의 지진에도 버틸 수 있는 강력한 내진설계로 입주민의 안전 확보에도 최선을 다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명품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독일 명품 주방가구인 ‘노빌리아’를 제공하며 세련된 벽면을 연출하는 아트월과 수입산 천연 원목마루(일부)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빌트인 음식물 처리 분쇄기, 로이 3중 복층 유리, 스마트 다기능 욕실 환풍기, 천정 매립형 무풍에어컨, 프리미엄 자동 중문 등이 설치될 예정으로 높은 주거 편의성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돼 안전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게 했으며 공식 축구장 약 4.5배 규모의 100% 자주식 지하주차장을 마련해 주차난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다(2룸 이상 적용시 실당 약 2대).

우수한 입지 여건도 자랑한다. 단지는 롯데마트, 이마트, CGV 등의 편의시설이 인접하며 한라초, 한라중, 제주제일고 등 명문학군이 가까이 자리해 교육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또한, 각종 쇼핑 및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누웨마루(구 바오젠거리), 호텔, 면세점 등 다양한 상업·문화시설들이 가까워 입주민에게 편안한 시티라이프를 제공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흘천, 트리플 오름(민오름, 상여오름, 남조순 오름)과 한라수목원 등 자연녹지공간이 위치해 입주민들은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한화건설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는 제주시 연동 1494 외 4개 필지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 84~27㎡(27 Type), 총 441실로 구성된다. 지상 1층에는 유러피언 테마를 적용한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선다.

청약은 금일 28일(목)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4월 2일, 정당계약은 4월 3일(수)~4일(목) 실시한다.

현재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는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청약접수증을 지참해 견본주택에 들러 응모권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BMW 미니쿠퍼, LG 스타일러, 다이슨 청소기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제주 견본주택 기준). 추첨은 4월 6일(토) 오후 2시로 예정돼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715(청담동 71-18)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령로 167(용담2동 1819-1)에 위치해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