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美 1월 무역적자 14.6%↓…10개월 래 `최대 감소`

2.댈러스 연준 총재 "금리 인하 검토 시기 일러"

3.터키 금융시장 `패닉`...리라화 방어 `안간힘`

4.아람코, 석유화학기업 SABIC 지분 70% 매입





美 1월 무역적자 14.6%↓…10개월만의 `최대`

미국 무역적자가 감소했습니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1월 상품 서비스 수지 적자가 511억 달러로 전달보다 88억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10개월 래 최대 감소 폭을 기록한 것으로, 시장 예상치도 밑도는 수치입니다. 상품수지는 약 733억 달러 적자를 기록했고, 서비스 수지는 221억 달러 흑자를 보였습니다. 또 대중 무역적자도 14.3% 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댈러스 연준 총재 "금리 인하 검토 시기 일러"



로버트 카플란 댈러스 연준 총재는 최근 시장이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는 것에 대해 금리 인하 검토가 시기상조라고 밝혔습니다. 카플란 총재는 금리 인하를 검토하기 전 수익률 곡선 역전 폭이 깊거나 기간이 길어야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두 가지 상황 모두 발생하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메이 총리 "브렉시트 합의안 통과 시 사퇴"



메이 영국 총리가 브렉시트 합의안이 의회를 통과하면 사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총리실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메이 총리는 합의안이 승인 투표에서 가결되면 유럽연합과의 미래관계 협상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겠다며, 생각보다 빨리 총리직을 내려 놓을 준비가 되어있다고 밝혔습니다.



터키 금융시장 `패닉`...리라화 방어 `안간힘`

터키 자금시장이 패닉 상태를 맞이했습니다. 장단기 국채 수익률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역외 오버나이트 스왑급리가 이틀 사이 10배 폭등했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시장이 마비됐고 외국인 투자자들은 손발이 묶였습니다. 이 같은 추세는 오는 31일 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이 통화 방어에 나서면서 벌어졌습니다.



아람코, 석유화학기업 SABIC 지분 70% 매입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석유회사 아람코는 중동 최대의 석유화학 기업 SABIC의 지분 70%를 사우디 국부펀드 중 하나인 공공투자펀드(PIF)로부터 매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 금액은 약 78조5천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이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