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국비지원 무료과정으로 온라인 교육 가능
한국 토픽 교육센터 HRD. 직업상담사 2급,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생 모집

한국 토픽 교육센터 토픽 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HRD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과정을 27일에 개강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다.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직업상담사는 근로기준법을 비롯하여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또는 구인/구직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 상담, 은퇴 후 상담 등 각종 직업 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고용노동법 및 신규 직종 정보에 대한 지식은 전문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자격증이 있어야 관련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 기술자격증 소지자는 노동부 지방 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이 유망하며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에서 우대하고 있으며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 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 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무원 공채 공고에서는 행정직, 직업상담직 응시자 중 직업상담사 국가 기술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5%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을 확정하였으며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향후 10년간 88,000여 명의 직업상담사가 필요할 것을 예상하여 직업상담사 자격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한다.

성별, 연령 등 자격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 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한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 토픽 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 러닝 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 동작관악 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 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 기업으로 주택관리사, 관광 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한국어 교원자격증 3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승무원 과정, 항공물류 국제 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직장인 국비지원 교육(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소지자)을 이 러닝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 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