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대표 조경수) 파스퇴르는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한 한 끼를 대신할 수 있는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바른목장'은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로 만든 제품에 적용하는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브랜드로서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는 간편하고 건강하게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떠먹는 요거트로 출시됬다.


신제품은 그릭요거트의 장점인 진한 풍미, 높은 단백질 함유량 등은 그대로 적용하되 특유의 단단한 조직감을 보다 부드럽게 개선하여 새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알로에, 곡물을 넣어 더욱 든든한 오트밀, 소프트요거트 자체의 담백함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인 3종을 출시해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유산균은 한국인의 장에 잘 맞는 특허 받은 김치 유래 식물성유산균, 'LB-9'을 적용해 요거트 본래 기능을 충실히 살렸다.


원유는 무항생제 인증목장 원유 100%를 사용했다. 국가 기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목장에서 집유한 원유로만 만들어 건강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용량은 110g으로 기존 자사 떠먹는 요거트 85g에 비해 약 30% 많아 섭취 후 든든함을 느낄 수 있다. 이는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끼 식사 대용 요거트로 적절한 양을 선정한 것이다. 일반적인 밥 한 공기 용량인 200g의 절반을 넘으면서 열량은 그의 1/3의 수준인 100kcal로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당 함유량은 22% 적어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용기는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컵을 사용했다. 국내 현존하는 떠먹는 요거트 중 유일한 것으로 종이팩 유형으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이번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 출시와 함께 배우 '조보아'를 모델로 발탁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조보아는 사랑스럽고 건강한 이미지로 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 배우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각종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진정성 있는 태도와 다재다능한 능력을 보여줌으로써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조보아를 통해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바른목장 소프트요거트'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pabw@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