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 필(必)환경 시대 최적의 주거단지로 수요자 관심 높아져
- 자연친화적 입지에 최첨단 시스템까지 잘 갖춘 필환경 주거단지로 재조명

- 학교, 직장, 관광지까지 각종 생활인프라 밀집해 편의성 뛰어난 입지도 장점

필(必)환경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주택시장에서도 `필환경 주거단지`로 꼽히는 곳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필환경 시대`란, 환경에 대한 인식이 절실해지며 그동안 환경친화적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단순히 하면 좋은 것`이었다면, 이제는 반드시 해야만 하는 `필수적인 것`으로 변화하며 친환경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시대를 말한다.

이러한 필환경 시대에서는 모든 소비에서 환경오염 및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려는 성향이 강하며, 보다 자연친화적인 생활을 선호한다.

이에 따라 최근 주택시장에서는 설계단계에서부터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냉난방제어를 통한 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거나 친환경·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해 에너지 절약 및 생산을 꾀하는 단지, 단지 내 녹지율을 높여 쾌적성에 신경을 쓴 단지 등 `필환경`을 실현가능한 주거단지를 선택하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이들 단지는 단순히 에너지 절약을 통해 환경오염 예방만이 아니라 생활 편의성 향상 및 에너지 절감을 통한 관리비 등 생활비 절약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제성도 높다.

단지 내부 설계나 시스템 뿐만 아니라 입지 선호도 역시 변화하고 있다. 역세권이나 상업시설보다는 주변으로 강, 바다, 산, 공원 등이 위치한 자연친화적인 입지를 더욱 선호하는 분위기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다방면에서 필환경 시대에 최적의 주거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바다와 호수, 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는 점은 필환경 주거단지의 배경을 충분히 갖췄다. 단지는 속초해변과 청초호 등이 바로 가까이 자리 잡아 쾌적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조망도 가능하다.

특히 바다조망이 가능한 입지를 누리기 최적의 설계도 적용했다.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적용했다. 또한 오피스텔 역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여기에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를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 및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은 필환경 주거단지를 완성시키는 결정적 요소로 꼽힌다. 특히 IoT 기능이 탑재된 냉장고, 공기청정기, 전기밥솥 등의 가전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 및 편의성 향상에도 탁월하다.

각종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등 공공기관과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7번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통한 광역 접근성도 좋으며,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가깝다. 속초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내부 설계도 우수하다. 개별 세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도 주목할 만하다. 아파트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오피스텔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24~27㎡ 138실로 조성되는 주상복합단지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